메뉴

해외서 극찬 받은 '14만원'짜리 LG '모기 퇴치' 스마트폰

김나영 기자 2017.10.05 17:22

인사이트LG전자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LG전자가 야심차게 선보인 일명 '모기 퇴치' 스마트폰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3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오디티센트럴은 모기떼 한가운데서도 멀쩡하게 살아 돌아오게 해줄 혁신적인 스마트폰 'K7i'를 소개했다.


인도에서 출시된 스마트폰 'K7i'는 LG전자에서 내놓은 현지 맞춤형 제품이다.


앞서 LG는 모기가 유발하는 지카 바이러스와 말라리아 같은 질병 때문에 고통받고 있는 인도인들을 위해 현지 NGO와 손잡고 모기 퇴치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인사이트LG전자


이와 같은 일환으로 지난주 인도에 첫 출시된 스마트폰 'K7i'에는 후면부의 특수 스피커를 통해 나오는 고주파 소음으로 모기를 내쫓는 'Mosquito Away' 기능이 탑재됐다.


따라서 밖에서 통화를 하거나 밤에 잠을 잘 때도 해당 기능이 탑재된 '커버'를 끼우고만 있으면 모기에게서 '자유'로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졌다.


이때 모기 퇴치에 사용되는 '고주파 소음'은 사람이 들을 수 없기 때문에 안전하며 인체에도 무해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모기 퇴치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는 스피커가 없는 일반 커버로 다시 교체하기만 하면 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가격은 7,990 루피로 우리 돈으로 약 '14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출시됐다.


이외 'LG 스마트폰 K7i'의 사양은 5인치 터치스크린, 16GB 내장 메모리, 듀얼 SIM,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지문인식 센서, 2500mAh 배터리 등을 탑재했다.


LG는 "'K7i'는 테스트 중 실제 모기의 72.1%를 퇴치하는 효과를 보였다"며 "인도의 국제 생명 공학 및 독성 연구소에서도 인증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한편 LG에서 선보인 'K7i'은 '세계 최초'의 모기 퇴치 스마트폰으로 극찬 받고 있지만 11년 전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인 팬택이 모기퇴치 폰을 선보인 적이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LG전자


YouTube 'Techlomedia'


여름 갔는데 때아닌 '가을 모기' 극성…"무려 3배나 늘었다"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졌지만 때아닌 가을 모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여름 다 지났는데 '때아닌 모기'…예년보다 2배 늘어났다한여름에도 잠잠했던 모기가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진 요즘 때아닌 기승을 부리고 있다.


김나영 기자 nayoung@insight.co.kr

News for you

해외서 극찬 받은 '14만원'짜리 LG '모기 퇴치' 스마트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