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일본서 대박나 한국에 들어온 '쿠크다스 아이스콘'

김소영 기자 2017.10.05 16:06

인사이트Instagram 'miss_ma_cherie_trip'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일본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린 수제 콘 아이스크림인 일명 '쿠크다스콘 아이스크림'이 한국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시사·교양 프로그램 SBS CNBC '유행통신'에서는 '쿠크다스콘 아이스크림'을 판매 중인 한국의 한 카페를 소개했다.


'쿠크다스콘 아이스크림'은 질 좋은 우유로 유명한 일본 홋카이도 지역에서 유행한 것으로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를 부르는 다양한 이름이 있지만 콘이 과자 '쿠크다스'처럼 부드러워 일반적으로 '쿠크다스 아이스크림'이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SBS CNBC '유행통신'


이곳에서 쿠크다스콘 아이스크림을 처음 먹어본 강예빈은 "분유처럼 진하고 고소하며 부드럽다"고 아이스크림의 맛을 평가하기도 했다.


조금만 세게 잡으면 부서질 정도로 부드러운 콘에 진한 우유맛의 소프트아이스크림이 올려진 해당 콘 아이스크림은 홋카이도 지방의 우유를 사용했다.


덕분에 그동안 먹어본적 없던 우유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일반적인 아이스크림보다 훨씬 부드러운 '쿠크다스콘 아이스크림'은 현재 국내에도 전국적으로 매장을 두고 있는 등 익숙한 길거리 음식으로 자리매김한 상황이다.


'쿠크다스콘 아이스크림'을 먹어본 누리꾼들은 "부드러워 깨지기 쉽지만 그만큼 맛있다", "일본에서 먹고 생각났는데 한국에도 생겨서 자주 먹는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SBS CNBC '유행통신'


인사이트Instagram 'chan.ahhh'


인사이트Instagram 'chiururu'


인사이트Instagram 'estherlttfoodie'


인사이트Instagram 'mmm_sho_5'


※ 관련 영상은 2분 55초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Naver TV '유행통신'


아이스크림으로 재탄생해 달달함 터진 '제티 쿠앤크 아이스'추억 속 '제티 쿠키 앤 쵸코'가 달콤한 아이스크림으로 만들어져 출시돼 화제다.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

News for you

일본서 대박나 한국에 들어온 '쿠크다스 아이스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