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10월 1일 국군의날' 오직 군인만 누릴 수 있는 7가지 혜택

이다래 기자 2017.10.01 09:28

인사이트(좌) 온라인커뮤니티 / (우) rokmarineboy


[인사이트] 이다래 기자 = 현재 나라를 지키는 군인들의 군복무 기간은 1년 9개월이다. 약 2년의 공백 기간 동안 청년들은 나라를 지키기 위해 청춘의 시간을 바친다.


때문에 기업들은 각종 혜택을 통해 휴가 나온 군인들이 그 시간만큼은 최고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주머니 사정을 고려하기도 한다.


모르면 누릴 수 없는 오직 '군인'에게만 주어지는 혜택들을 소개한다. 일부는 동반 할인도 가능하니 가족과, 친구와 함께 방문해보자.


1. 놀이공원


인사이트에버랜드


지금 '환상의 나라' 에버랜드에서는 휴가 중인 군인을 위해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휴가 중인 군인을 비롯해 의경, 사회복무요원, 의무소방원 등도 해당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이 우대 혜택은 내년 9월 30일까지 계속된다.


해당 혜택을 이용하고 싶다면 에버랜드 정문 우측의 '예매티켓교환처'에서 지정 서류와 본인 확인을 인증하면 된다. 반드시 휴가&외박증과 신분증을 함께 제시해야 하며 사본은 적용되지 않는다.


적용 불가 대상이나 유의사항은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롯데월드, 서울랜드도 9월 30일까지 동반 1인을 포함한 휴가장병, 예비군에게 특별 우대가를 적용한다.


2. 영화관


인사이트(좌) 롯데시네마 / (우) 영화 '킹스맨:골든 서클'


현재 롯데시네마는 올해 말까지 대한민국 군장병을 비롯해 예비군 6년차까지 6천 원(동반 1인)에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방위사업청, 사회복무요원 등도 해당되며, 예매 시 휴가증이나 국방부 공무원증, 출입증 등을 제시하면 된다.


CGV에도 군인혜택은 존재한다. 가격은 롯데시네마와 동일하며 매점할인으로 팝콘, 콜라, 오징어가 포함된 '오징어콤보'를 절반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메가박스는 이보다 저렴한 5천 원에 영화관람이 가능하다. 하지만 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어 가기 전 미리 확인이 필요하다.


3. 도미노피자


인사이트도미노피자


도미노 피자는 10월 1일 국군의 날을 맞아 모든 피자를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히어로즈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역 군인을 비롯해 공익근무요원, 직업 군인 등도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군복, 휴가증, 외출증, 신분증, 공무원증 등으로 인증받으면 된다.


4. 빕스


인사이트Instagram 'vips_cheonan'


놀이공원에서 신나게 놀았다면 빕스에서 25% 할인된 가격으로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빕스에 신분증과 휴가증(외출, 외박증)을 제시하면 빕스 전 매장에서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5. 교통


인사이트국방부 블로그


군인 장병은 TMO(철도수송지원반)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휴가 나온 장병들의 이동에 편의를 제공하는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기차 예약을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포상휴가, 위로휴가, 보상휴가 등 공무 출장과 함께 열차무료승차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TMO 이용이 어려운 장병들은 군용 열차를 이용해 무료로 이동 가능하다. 경부선, 호남선에 군전세객열차가 운행되고 있어 여행 장병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각 역과 일부 버스 터미널에는 군장병을 위한 TMO장병 대기실도 별도 마련되어 있다.


6. 스포츠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K리그 경기는 본인 포함 동반 1인까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각 구단 매표소에서 휴가증을 제시하면 된다.


프로야구는 일반석 기준 최대 50%가 할인되며, 프로농구는 무료입장 또는 구단에 따라 별도 혜택이 적용된다.


7. 어학


인사이트(좌) 온라인커뮤니티 / (우) gettyimageBank


토익과 오픽도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토익은 절반 가격인 22,250원으로, 오픽은 응시료의 30% 할인이 제공된다.


PX 폭발하게 했다는 군대 '최악의 식단' 7언제나 배고픈 장병들에게 '쌩돈'을 쓰게 하는 최악의 메뉴들. 어디선가부터 잘못된 건지조차 모르는, 군대 최악의 식단을 소개한다.


이다래 기자 darae@insight.co.kr

News for you

'10월 1일 국군의날' 오직 군인만 누릴 수 있는 7가지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