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알면 더 편해지는 아이폰의 '숨겨진' 9가지 기능

이다래 기자 2017.09.23 10:40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이다래 기자 = 가끔 핸드폰을 사용하다 의도치 않게 새로운 기능을 알게 되면 나도 모르게 '우와' 소리를 연발하게 된다.


아이폰에는 핸드폰 판매자도 알려주지 않았고, 옆에 있는 친구도 몰랐던 숨겨진 기능들이 의외로 많다.


매일 손에서 놓지 못하는, 어쩌면 실생활에 가장 중요한 아이템으로 사리잡은 아이폰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기능들을 소개한다.


일부는 아이폰 기종이나 업그레이드 버전 등으로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다.


1. 오타났을 때 글자 가운데로 커서 위치 옮기기


인사이트youtube 'My Free Life'


아이폰 유저들이 의외로 답답해하는 문제 중의 하나다. 글자들 사이 원하는 위치에 커서를 놓고 싶지만 손가락이 문제인지 기계가 문제인지 한번에 제대로 된 위치를 찾지 못한다.


매번 지우고 문장을 다시 썼던 이들에게 한 SNS 이용자가 꿀팁을 제공했다.


키보드 아무 곳이나 '꾹' 누르고 있으면 자판이 3D 터치로 변한다. 이때 누른 상태에서 좌우로 움직이면 노트북처럼 원하는 위치로 쉽게 이동가능하다.


2. 비밀번호 4자리 만들기


아이폰 잠금 비밀번호를 4자리로 변경할 수 있다.


'설정-touch 및 id 암호-암호변경'으로 들어간다. 이후 비밀번호를 한 번 입력한 뒤 다음 창에서 '암호옵션'을 클릭하면 '4자리 숫자 코드'를 설정할 수 있다.


3. 아이폰 흔들어 전체 문장 한번에 지우기


인사이트youtube '누나IT'


카카오톡에서 친구와 대화를 하다 전체 문장을 한 번에 지우고 싶다면 핸드폰을 흔들면 된다.


아이폰을 흔들면 '입력 실행 취소'가 실행되고 이때 '실행 취소'를 클릭하면 손쉽게 모든 글자가 지워진다. 같은 방식으로 삭제된 메일을 휴지통에서 불러올 수 있다.


4. 대문자 연속으로 사용하기


한번 클릭하면 자동으로 대문자에서 소문자로 바뀌는 기능은 'shift' 키인 '위로 향한 화살표'를 연속으로 두 번 눌러주면 사라진다.


5. 계산기 숫자 하나씩 지우기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아이폰 계산기를 작동시키고 숫자를 무작위로 누른 뒤 손가락으로 숫자가 적혀있는 화면을 오른쪽이나 왼쪽 방향으로 쓸면 숫자가 하나씩 지워진다.


한 자리씩 지우지 못해 'C' 버튼을 눌러 한꺼번에 삭제한 뒤 다시 쓰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가로 모드'로 이용시 '공학용' 계산기로 바뀌어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6. 도메인 간단하게 입력하기


도메인 주소창에 인터넷 주소를 입력할 때 키보드 우측 하단에 '.' 버튼을 꾹 눌러보자.


'.net', '.kr', '.com' 등이 위에 나타나는데 손을 떼지 않고 좌우로 움직여 입력할 도메인을 선택할 수 있다.


더불어 키보드에서 '한영'으로 전환할 때 이모티콘도 거치게 되는데 이때 '지구'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한국어, 영어, 이모티콘을 바로 선택할 수 있다.


7. 메모 체크리스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아이폰 메모장에서는 생각보다 많은 걸 할 수 있다. 하루의 일과를 조목조목 정리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으며 'Aa'를 터치하면 포맷 설정도 가능하다.


메모장 바탕을 터치해 'BIU'를 누르면 글씨체도 설정 가능하다. 물결 모양을 클릭하면 다양한 도구와 20가지가 넘는 색깔로 '그림판'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메모를 모두 작성한 뒤 상단에 있는 '내보내기→메모 잠금' 순으로 터치하면 비밀번호도 설정할 수 있다.


8. 동영상 촬영 중 사진 찍기


카메라 촬영 화면에서 초점을 길게 터치해 '노출 초점 고정'이 잡히면 위, 아래로 손가락을 움직여 쉽게 노출값을 조정할 수 있다.


또 동영상 촬영 중 왼쪽 하단에 '흰색' 버튼을 터치하면 별도로 사진 촬영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9. 통화품질 확인하기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전화 다이얼에 '*3001#12345#*'를 입력한 뒤 통화 버튼을 누르면 통화품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좌측 상단에 '-40~80' 사이의 숫자가 떴다면 수신이 양호한 것이고, '-100' 이하로 내려가면 수신이 불량한 상태다.


다이얼에 '#31#'을 누른 뒤 상대방의 번호를 입력하면 발신번호 표시 제한 전화도 걸 수 있다.


중고거래 시 도난폰, 복제폰 여부를 알 수 있는 식별번호도 전화 다이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이얼에 '*#06#'을 입력하면 창에 바로 식별번호가 뜬다.


아이폰 계산기에 숨겨진 충격적인 기능이 밝혀졌다 (영상)최근 아이폰 계산기의 숨겨진 기능이 공개되자 사람들이 충격에 휩싸였다.


이다래 기자 darae@insight.co.kr

News for you

알면 더 편해지는 아이폰의 '숨겨진' 9가지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