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짧아진 거북목 찾아줘 숨겨졌던 키 '3cm'크게 만드는 마법의 운동

장형인 기자 2017.09.13 16:13

인사이트weibo


[인사이트] 장형인 기자 = 평소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 목을 쭉 빼고 컴퓨터를 하는 등 나쁜 자세로 인해 거북목 증후군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거북목은 특히 근육과 인대가 굳어 목과 어깨, 등에 통증을 유발하며 목 근육을 짧아지게 만든다. 


최근 중국 최대소셜네트워크서비스 웨이보에는 거북목을 교정할 수 있는 운동이 담긴 영상이 누리꾼들의 큰 반응을 얻었다.


거북목이란 C자형인 정상적인 목뼈가 일자로 펴진 형태를 말한다. 거북목 증후군을 호소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고개가 앞으로 빠져있다. 


인사이트weibo


목의 C자 커브는 무거운 머리를 안정적으로 지지하고 외부로부터 충격을 분산시키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거북목은 외부의 충격을 견딜 수 없으며, 이를 오랫동안 방치할 경우 목 디스크를 유발할 수 있어 초기에 바로잡아야 할 필요가 있다.


아래 거북목을 교정할 수 있는 집에서 하는 스트레칭을 소개한다. 오늘부터라도 당장 실천해 거북목 증후군에서 벗어나도록 하자.


1. 벽에 허리와 두 팔까지 모두 붙여서 선 다음, 팔을 동시에 올렸다가 내렸다 하는 동작을 반복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weibo


팔이 벽에서 뜨지 않도록 주의한다. 


2. 1번과 같이 몸을 벽에 붙어선 뒤 양팔을 약간 구부려 벽에 댄다.


인사이트


인사이트weibo


이 자세를 30초간 유지해 4회 반복한다.


3. 벽을 본 다음 가슴과 배를 벽에 맞닿게 한다. 어깨를 돌려주며 두 팔을 뒤로 뻗어 어깨를 쫙 펴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weibo


이 동작을 1분간 유지한다.


4. 1번 동작과 마찬가지로 허리와 등을 벽에 맞닿게 한 다음 두 팔을 벽에 붙여 올려준다.


인사이트weibo


허리가 뜨지 않도록 주의한다. 호흡을 유지하며 1분간 유지한다.


'이것'만 있으면 까만 무릎 '아기 피부'로 되돌릴 수 있다검은색 무릎을 핑크빛으로 돌려 줄 효과만점 꿀팁을 소개한다.


두툼한 '팔뚝살' 확실하게 절반으로 만드는 '나비' 운동법 (영상)발레 동작을 응용해 백조와 나비처럼 날개를 흔드는 운동법을 소개한다.


장형인 기자 hyungin@insight.co.kr

News for you

짧아진 거북목 찾아줘 숨겨졌던 키 '3cm'크게 만드는 마법의 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