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실제로 나왔으면…" 한입에 쏙 들어가는 귀여운 '돼지큐브'

장영훈 기자 2017.09.12 10:30

인사이트Instagram 'lottefoods'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롯데푸드가 남녀노소 구분없이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아이스크림 '돼지바'를 리뉴얼한 '돼지큐브'를 선보여 관심이 뜨겁다.


지난 11일 롯데푸드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입에 쏙쏙쏙!!! 귀여운 돼지큐브는 무슨 맛일까?"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롯데푸드 대표 아이스크림인 '돼지바'를 한입에 먹기 좋은 큐브 크기로 리뉴얼한 모습이 담겨 있다.


롯데푸드는 "돼지 시리즈는 계속된다"며 "이것도 출시해볼까"라고 해시태그를 남겨 출시에 대한 누리꾼들의 기대감을 높이게 한다.


인사이트Facebook 'LOTTEFOODS'


하지만 이는 롯데푸드가 일종의 이벤트성으로 합성해 만든 사진으로 현재로서는 '돼지큐브' 출시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푸드는 이처럼 자사 기존 제품을 획기적으로 리뉴얼한 '돼지바 시리얼', '떠먹는 돼지바' 등 제품 사진들을 공개해 누리꾼들로부터 출시해달라는 요구를 받고 있다.


이에 힘입어 '돼지바'를 콘으로 리뉴얼한 '돼지콘'을 선보여 열흘 만에 100만개 넘게 팔리는 위엄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렇다면 최근 식음료업계에 기존 제품에 대한 리뉴얼 열풍이 불고 있는 이유는 도대체 무엇일까.


인사이트Instagram 'lottefoods'


한 식음료업계 관계자는 리뉴얼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이유에 대해 친밀하지만 새로운 형태의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 때문이라고 답했다.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재미를 얻을 수 있고 식음료업계 입장에서는 이미 검증된 제품 리뉴얼을 통해 가성비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당분간 식음료업계에는 기존 제품과 전혀 다른 형태 리뉴얼 또는 콜라보 등의 열풍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롯데푸드는 '쭈쭈바'로 불리는 튜브형 아이스크림 '빠삐코'를 파우치 형태로 새롭게 출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거 실화냐?"…불 붙이면 '달달한 초코향' 솔솔 퍼지는 '빠삐코 향초'롯데푸드가 '쭈쭈바'로 불리는 튜브형 아이스크림 빠삐코 향초 버전 사진을 공개해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장영훈 기자 hoon@insight.co.kr

News for you

"실제로 나왔으면…" 한입에 쏙 들어가는 귀여운 '돼지큐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