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녹조라떼' 제거 발명품 개발한 8살 '천재 꼬마' 홍준수 군 발명 노트 (영상)

김소영 기자 2017.09.10 20:11

인사이트SBS '영재발굴단'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녹조'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해 화제를 모았던 홍준수 군의 발명 노트가 공개됐다.


지난달 30일 SBS '영재발굴단'에서는 상위 0.3%의 지능을 가진 영재로 소개된 바 있는 홍준수(8) 군이 다시 출연한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홍준수 군은 자신의 창의적인 생각을 꾹꾹 눌러 담은 '발명 노트'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준수 군의 노트에는 빗물을 정화해 식수로 만들 수 있는 '식수 우산', 전기 사용을 줄이고 음식을 직접 끓일 수 있는 '발열 국자'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발명 아이디어들로 가득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SBS '영재발굴단'


기발한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마다 노트에 자신의 생각을 적어내린다는 준수 군의 노트에는 지금도 차곡차곡 아이디어가 쌓여가고 있다.


최근에는 의수를 대신할 로봇팔을 직접 제작하기도 한 준수 군.


그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로봇을 만들고 싶다"며 "돈을 벌면 99퍼센트는 '기부'할 것"이라고 말해 훈훈함을 더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SBS '영재발굴단'


영재 홍준수 군의 '발명 노트'를 본 누리꾼들은 "진짜 천재다", "한국의 에디슨이다"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홍준수 군은 뉴스를 보며 녹조 문제에 대한 고민을 시작, 각종 논문까지 찾아보며 실험을 거듭한 끝에 자갈로 정수기를 만들고 과산화수소를 이용해 녹조를 없애는 데 성공해 화제를 모았다.


Naver TV '영재발굴단'


어른들이 만든 '녹조라떼' 제거 발명품 개발한 8살 천재 꼬마상위 0.3%의 지능을 가진 8살 남자아이가 '녹조'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

News for you

'녹조라떼' 제거 발명품 개발한 8살 '천재 꼬마' 홍준수 군 발명 노트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