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 사회 현실의 '문제점'을 그대로 보여준 드라마 5편

홍지현 기자 2017.09.11 09:30

인사이트OCN '구해줘'


[인사이트] 홍지현 기자 = 최근 부산과 강릉, 인천에서 여학생 폭행사건이 사회적 파장을 일으키며 국민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실제 드라마에서나 일어날 법한 믿을 수 없는 일들이 현실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에 대중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


이번 폭행 사건이 화제로 오르면서 최근 방영된 드라마 '구해줘'에서 학교 폭력 이야기를 담은 장면이 실제 현실에서 일어나고 있는 학교 폭력의 문제를 제대로 보여줬다는 평을 들으며 재조명 받고 있다.


이외에도 현실 사회에서 이슈되고 있는 문제를 작품 속에 이야기로 풀어낸 작품들이 있다.


우리가 그동안 간과했던 사회 문제에 대해 고찰할 필요성을 깨닫게 해준 드라마 5편을 모아봤다.


1. OCN '구해줘'


인사이트


인사이트OCN '구해줘'


학교 폭력 피해자들의 아픔을 현실적으로 그려낸 '구해줘'는 돈과 빽만 있으면 무슨 일이든 모두 해결할 수 있는 한국 사회의 단면을 보여줬다.


2. tvN '비밀의 숲'


인사이트


인사이트tvN '비밀의 숲'


검찰, 경찰, 재벌의 비리를 파헤치는 이야기를 그린 '비밀의 숲'은 부정한 권력에 맞서 싸워야 진실을 알 수 있는 부조리한 사회 속 모습을 반영했다.


3. KBS2 '김과장'


인사이트


인사이트KBS2 '김과장'


드라마 '김과장'에서는 해고를 강요하며 비인간적으로 직원들을 내쫓는 악덕 기업의 이야기로 우리 사회에서 볼 수 있는 '기업 갑질'의 행태를 드러냈다. 


4. KBS2 '쌈마이웨이'


인사이트


인사이트KBS2 '쌈마이웨이'


면접에서 이력서 종이 한 장에 평가질 당해야만 하는 취준생들의 모습을 담은 '쌈, 마이웨이' 속 장면은 오늘날 취준생들이 겪는 냉정한 '취업난' 현실을 그대로 보여줬다.


5. tvN '미생'


인사이트


인사이트tvN '미생'


직장인들의 복잡하고 미묘한 인간관계를 현실적으로 그려낸 드라마 '미생'은 정규직이 아닌 비정규직이라는 이유로 '차별'을 받고 있는 한국사회의 문제를 보여준다.


학교 폭력 가해자에게 '우유팩'과 '싸대기'로 응징하는 '구해줘' 서예지 (영상)폭력 가해 학생은 처벌 받지 않는 현실을 적나라하게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구해줘' 속 응징 장면이 재조명되고 있다.


홍지현 기자 jheditor@insight.co.kr 

News for you

한국 사회 현실의 '문제점'을 그대로 보여준 드라마 5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