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팬들 'Pick'으로 데뷔해 '꽃길' 걷고 있는 아이돌 그룹 5

최지영 기자 2017.08.25 15:48

인사이트(좌)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 (우) 'WannaOne.official'


[인사이트] 최지영 기자 = 현재 대한민국 아이돌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그룹 '워너원'.


지난 6월 데뷔한 워너원은 각종 CF 출연, 앨범 판매, 콘서트 등으로 지금까지 약 200억 원의 수입을 걷어 드린 역대급 괴물 신인 호칭을 받고 있다.


수많은 아이돌 가운데 왜 '워너원'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팬들의 선택을 받아 탄생한 그룹이라는 점이다.


최근 종영한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미리 인지도와 고정 팬을 확보한 워너원은 이미 데뷔 '꽃길'은 짐작된 일이었다.


워너원처럼 치열한 경쟁을 이겨내고 팬들에게 선택받아 데뷔에 성공한 아이돌 그룹 5팀을 만나보자.


1. 빅뱅 MTV '리얼다큐 빅뱅'


인사이트YG엔터테인먼트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그룹 '빅뱅'의 탄생을 찍은 '리얼다큐 빅뱅'


당시 YG엔터테인먼트 연습생 6명 가운데 5명이 최종으로 합격해 '빅뱅'으로 데뷔하게 됐다.


지드래곤과 탑, 태양, 대성, 승리, 장현승 등 출연했으며 장현승은 탈락해 큐브엔터테인먼트로 옮겨 비스트로 새롭게 데뷔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2. 위너 Mnet 'WIN - WHO IS NEXT'


인사이트Mnet 'WIN - WHO IS NEXT'


A와 B 팀으로 나눠 데뷔조를 선택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Mnet 'WIN - WHO IS NEXT'.


A팀에는 '슈퍼스타K' 시즌2 출신 강승윤과 SBS 'K팝스타' 시즌1 출신 이승훈이 속해있었고 B팀에는 가수 MC몽의 '인디언 보이'에서 12세 꼬마 래퍼로 활약한 비와이가 있었다.


두 팀으로 나뉜 연습생들의 치열한 경쟁을 통해 결국 A팀이 '위너'라는 이름을 걸고 데뷔하게 됐다.


인사이트


인사이트Mnet 'WIN - WHO IS NEXT'


3. 트와이스 Mnet '식스틴'


인사이트Mnet '식스틴'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인 '트와이스'가 탄생하기 전 Mnet'을 통해 데뷔 서바이벌을 치렀다.


15명의 소속 연습생들은 최종합격 9명 안에 들기위해 무던한 노력을 한 바 있다.


탈락의 쓴맛을 맛봤던 전소미는 Mnet '프로듀스 101' 시즌1을 출연해 그룹 '아이오아이'로 데뷔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Mnet '식스틴'


4. 몬스타엑스 Mnet '노 머시'


인사이트Mnet '노 머시'


스타쉽 엔터데인먼트에서 씨스타 이후로 새로운 효자 그룹으로 등극한 몬스타엑스.


스타쉽 연습생들은 Mnet '노 머시'를 통해 그룹 '몬스타엑스'로 데뷔하게 됬다.


서바이벌 프로그램 속 라이머, 산이, 기리보이, 천재노창 등 최강의 래퍼, 프로듀서들과 콜라보 미션을 선보이며 좋은 무대를 선보이면서 팬들을 확보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Mnet '노 머시'


5. 아이콘 Mnet '믹스 앤 매치'


인사이트Mnet '믹스 앤 매치'


Mnet 'WIN'에서 선택된 A팀과는 달리 떨어진 B팀은 또 한 번 서바이벌을 경험해야 했다.


B팀 멤버 6명과 새롭게 합류한 연습생 3명을 포함한 총 9명이 실력, 매력, 개성을 믹스해서, 최상의 조합으로 매치해 YG의 새 보이 그룹 '아이콘'을 만들었다.


연습생 가운데 정진형과 양홍석은 탈락의 고배를 마셨고 합격한 멤버들은 '아이콘'이라는 팀명으로 데뷔하게 됐다.


인사이트


인사이트Mnet '믹스 앤 매치'


신인 가수를 '국민 아이돌'로 만들어준 그룹별 대표곡 7수많은 팬덤을 거느리는 아이돌 그룹들의 대표곡 7가지를 만나보자.


최지영 기자 jiyoung@insight.co.kr

News for you

팬들 'Pick'으로 데뷔해 '꽃길' 걷고 있는 아이돌 그룹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