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렌즈 오래 끼는 사람들은 꼭 해야 하는 '눈 기름 짜기' (영상)

황기현 기자 2017.08.25 12:11

인사이트TV조선 '내 몸 플러스'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렌즈를 자주 끼는 현대인들이 많이 앓는 '안구건조증'. 이러한 안구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는 '눈꺼풀 청소법'이 화제다.


2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안구건조증에 좋다는 면봉으로 눈 기름 짜기'라는 제목으로 TV조선 '내 몸 플러스'를 캡처한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방송에 출연한 안과 전문의 류익희씨가 소개한 안구건조증 예방법은 일명 '눈 기름샘'을 청소하는 것이다.


인사이트TV조선 '내 몸 플러스'


눈의 가장자리에 위치한 기름샘은 눈물이 증발하지 않도록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기름샘은 온도가 낮으면 막히기 쉽다. 안쪽 라인까지 촘촘하게 그린 눈 화장 역시 기름샘을 막을 수 있다.


이에 기름샘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눈 기름을 닦아줘야 한다.


인사이트TV조선 '내 몸 플러스'


류씨는 "윗눈꺼풀의 경우 면봉으로 위에서 아래로 누르듯이 짜주면 된다"며 "아래쪽 눈꺼풀은 반대로 아래에서 위로 올리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마스카라 화장을 하는 것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짜낸 기름은 면봉에 깨끗한 물을 묻혀 닦아내면 된다고 한다.


인사이트TV조선 '내 몸 플러스'


한편 과거 다른 방송에 출연한 안과 전문의 최철명씨 역시 "하루에 1~2회 기름샘 마사지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하고 나서 눈앞이 뿌옇게 보여야 마사지가 제대로 된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Naver TV 'TV조선 내 몸 플러스'


"아이라인·마스카라 진하면 '눈꺼풀 여드름' 난다"눈 화장을 진하게한 뒤 제대로 클렌징하지 않으면 눈꺼풀염에 걸릴 수 있으니 조심해야겠다.


황기현 기자 kihyun@insight.co.kr

News for you

렌즈 오래 끼는 사람들은 꼭 해야 하는 '눈 기름 짜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