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희귀병' 이겨내고 활발하게 방송 활동하고 있는 스타 6인

최지영 기자 2017.08.22 09:26

인사이트(좌) JTBC '말하는대로' (우) 연합뉴스


[인사이트] 최지영 기자 = 현재 Mnet '쇼 미더 머니 6'에서 프로듀서로 활발하게 활약하고 있는 타이거 JK.


프로그램 속 타이거 JK는 우울증을 앓고 있는 자신의 팀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겨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렇게 타이거 JK가 팀원들을 위로할 수 있었던 까닭은 그가 지금과 달리 과거 희귀병으로 고생하던 힘든 시절이 있었기 때문.


희귀병 '척수염'을 앓았던 타이거 JK는 힘들었던 투병 생활을 이겨내고 활발하게 방송 활동을 하고 있다.


이처럼 희귀병을 이겨내고 재기에 성공한 스타 6명을 만나보자.


1. 타이거 JK '척수염'


인사이트Instagram 'drunkentigerjk'


타이거 JK는 지난 2006년 척수염 진단을 받아 오랜 시간 힘든 투병 생활을 겪었다.


타이거JK가 걸린 척수염은 척수에 염증에 생기는 병으로 1000만 명 중에 한 명 꼴로 발생하는 희귀한 병.


약 부작용 때문에 30kg가 찌는 등 힘들었던 시절을 겪은 타이거 JK.


가족과 지인들 덕분에 척수염을 딛고 당당히 재기에 성공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Mnet '쇼미더머니6'


2. 신동욱 '복합부위 통증 증후군(CRPS)'


인사이트MBC '라디오스타'


지난 2010년 7월 현역으로 입대한 신동욱은 군 생활을 하던 중 돌연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진단 결과 그는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에 걸린 것.


희귀병인 'CRPS'는 외상 후 특정 부위에 발생하는 만성적으로 지속되는 신경병성 통증 질환으로 옷에 닿는 것만으로도 환자는 엄청난 고통에 시달린다.


이후 신동욱은 7년 만에 힘든 투병 생활을 마무리하고 방송에 복귀해 팬들의 마음을 안심시켰다.


인사이트


인사이트JTBC '말하는대로'


3. 최성원 '급성 백혈병'


인사이트tvN '응답하라 1988'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성노을 역을 맡으며 많은 사랑을 받은 최성원은 지난해 4월 JTBC '마녀보감' 촬영 중 급성 백혈병 진단을 받았다.


백혈병 진단을 받은 최성원은 모든 활동을 잠정 중단한 채 치료에만 집중해왔다.


꾸준한 치료를 통해 건강을 회복한 최성원은 지난해 12월 완치 판정을 받았다.


이후 연극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에 출연한 최성원은 현재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인사이트tvN '응답하라 1988'


인사이트젠스타즈


4. 한지민 '메니에르 증후군'


인사이트Instagram 'roma.emo'


지난 2008년 7월 한지민은 '메니에르 증후군'을 앓아 모든 방송 활동을 중단했다.


'메니에르 증후군'은 10만 명 중 4명이 앓는 희귀병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에게 특히 위험한 병.


4년간 투병 생활 끝에 한지민은 2011년 영화 '조선명탐정'으로 활동을 재기했다.


인사이트Instagram 'roma.emo'


인사이트tvN '삼시세끼 바다목장 편'


5. 윤종신 '크론병'


인사이트SBS '힐링캠프'


지난 2006년 크론병에 걸린 윤종신은 그동안 병을 모른 채 계속 술과 담배를 해왔다고 밝혔다.


이에 결국 소장이 너무 좁아져서 60cm 잘라내는 등 힘든 투병 생활을 겪었다.


크론병은 입에서 항문까지 온몸의 어느 부위에라도 발생할 수 있는 희귀 난치병.


희귀병을 극복한 윤종신은 방송계 복귀에 성공해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인사이트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인사이트YouTube '딩고 뮤직'


6. 장재인 '근긴장이상증'


인사이트Facebook '장재인'


Mnet '슈퍼스타 K' 출신인 가수 장재인은 2013년 3월 근긴장이상증을 받고 반신마비 투병 생활을 하며 활동을 중단했다.


활동을 중단한 장재인은 "2013년 발병 후 꾸준히 치료했는데 더 이상 진전이 없다. 사실 몸이 이러다 보니 음악도 못 하겠다고 생각했는데, 열심히 치료받다 보니 점점 회복되더라"고 나아진 투병 생활을 밝혔다.


이후 장재인은 1년 8개월 만에 신곡 '까르망(Carmin)'을 발표하며 재기에 성공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jangjane_'


'희귀병' 신동욱 "커터칼로 손 베이는 느낌, 고통 참다 치아 부러져"CRPS(복합부위 통증 증후군)이라는 희귀병을 앓고 있는 배우 신동욱이 7년 만에 방송에 복귀했다.


최지영 기자 jiyoung@insight.co.kr

News for you

'희귀병' 이겨내고 활발하게 방송 활동하고 있는 스타 6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