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리' 하나로 카메오 출연 결심한 의리파 배우 6인

최지영 기자 2017.08.21 14:46

인사이트KBS '태양의 후예' 


[인사이트] 최지영 기자 = 요즘 드라마와 영화를 보면 유명 스타들이 카메오로 출연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카메오로 등장하는 유명 배우들은 대부분 평소 절친한 친구를 위해 깜짝 출연을 결심한다.


의리로 출연한 이들은 절친들을 더욱 빛나게 할 뿐만 아니라 짧게 연기하고 빠지면서 시청자나 관객들에게 신선한 자극을 선사한다.


여기에 단지 절친을 응원하기 위해 대부분 무보수로 출연하는 카메오 스타들.


카메오로 출연해 남다른 우정을 선보인 의리파 배우 6인을 만나보자.


1. 드라마 '안투라지' 하정우


인사이트tvN '안투라지'


지난 2009년부터 총 6편의 영화에 함께 호흡을 맞춘 조진웅과 하정우.


영화 '범죄와의 전쟁' 당시 두 사람은 서먹한 사이였지만 영화 '군도'로 재회했을 때부터는 둘도 없는 절친이 됐다.


이에 하정우는 tvN '안투라지'에 출연하는 조진웅을 위해 카메오로 출연했다.


30초뿐이었지만 TV 속에서 오랜만에 보는 하정우의 모습은 반갑기 그지없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vN '안투라지'


2. 드라마 '태양의 후예' 유아인


인사이트KBS '태양의 후예' 


평소 막역한 사이라고 알려진 유아인과 송혜교.


유아인은 '태양의 후예' 주연배우 송혜교를 위해 깜짝 선물로 카메오를 자처한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다.


드라마 속 유아인은 송혜교의 대출을 단호하게 거절하는 은행원 역할을 맡아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KBS '태양의 후예' 


3. 드라마 '싸우자 귀신아' 서현진


인사이트tvN '싸우자 귀신아'


'로코퀸' 명성을 잇고 있는 서현진이 tvN '싸우자 귀신아'에 깜짝 출연했다.


서현진이 카메오로 출연하게 된 계기는 2015년 종영한 tvN '식샤를 합시다 시즌2'에서 함께 했던 박준화 PD와의 의리 때문.


서현진은 극 중 옥택연에게 목걸이는 추천해주는 주얼리샵 직원으로 변신해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사랑스러움을 발산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vN '싸우자 귀신아'


4.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 차태현


인사이트SBS '푸른 바다의 전설'


SBS '푸른 바다의 전설'에는 차태현이 카메오로 깜짝 등장해 화제를 낳았다.


차태현은 이민호를 쫓아가던 전지현에게 접근하는 사기꾼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깜짝 출연한 차태현은 전지현과 2001년 영화 '엽기적인 그녀'를 통해 인연을 맺어 15년 만의 재회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SBS '푸른 바다의 전설'


5. 드라마 '최고의 한방' 장혁


인사이트KBS '최고의 한방'


차태현의 절친으로 유명한 장혁이 KBS '최고의 한방'에 카메오로 출연했다.


드라마 속 장혁은 과거로 돌아온 톱스타 윤시윤에게 "정신 바짝 차려라. 무사히 돌아오고 싶으면"이라고 경고하고 유유히 사라졌다.


'최고의 한방' 제작진 측에 따르면 장혁은 하루 전날 연락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흔쾌히 섭외에 응해주며 특급의리를 선사했다는 후문.


인사이트


인사이트KBS '최고의 한방'


6. 영화 '리얼' 수지


인사이트(좌) 영화 '리얼' / (우) Instagram 'skuukzky' 


KBS '드림하이'를 통해 절친으로 거듭난 김수현과 수지.


김수현은 직접 수지에게 전화를 걸어 카메오 출연을 부탁했다.


이를 흔쾌히 수락한 수지는 온몸에 문신을 하고 담배를 문 타투이스트로 변신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skuukzky'


하정우·IOI 김청하…'안투라지'에 등장한 역대급 카메오지난 4일 첫방송한 tvN '안투라지'에 지금껏 보지 못한 역대급 카메오가 등장해 힘을 보탰다.


최지영 기자 jiyoung@insight.co.kr

News for you

'의리' 하나로 카메오 출연 결심한 의리파 배우 6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