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쇼미 래퍼' 50명 오는 '2만9천원'짜리 '힙합 축제' 열린다

권길여 기자 2017.08.13 14:32

인사이트헤이즈 / 독도수호 힙합 페스티벌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Mnet '쇼미더머니 6'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쇼미더머니'에 출연했거나 출연 중인 래퍼 수십 명이 참여하는 힙합 페스티벌이 열린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12일 '독도수호 힙합 페스티벌 5' 측은 오는 10월 8일 경상북도 경산시 영남대학교에서 열리는 페스티벌의 2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힙합 팬들이 기다려오던 대망의 2차 라인업의 주인공은 '하이라이트 레코즈'의 멤버들이었다.


'하이라이트 레코즈'의 수장 팔로알토를 비롯해 허클베리피, 레디, 지투, 스웨이디, 윤비가 독도수호 힙합 페스티벌에 참석해 화려한 무대를 꾸민다.


1차에서 공개된 '헤이즈'에 이어 하이라이트 레코즈의 멤버들이 나오자, 힙합 팬들은 "믿을 수 없는 라인업"이라며 뜨겁게 호응하고 있다.


인사이트하이라이트 레코즈 / 독도수호 힙합 페스티벌


'독도 수호 힙합 페스티벌' 측은 앞으로도 수십 명의 '쇼미더머니' 출신 래퍼들이 추가 라인업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12세 관람가인 '독도 수호 힙합 페스티벌'은 오후 4시부터 시작해 최소 480분(8시간) 동안 열린다. 


래퍼들의 기분에 따라 공연시간이 늘어나는 경우도 많아 새벽에 끝날 것이라는 추측도 있다. 실제 지난해에는 새벽 3~4시까지 공연한 것으로 알려졌다.


밤새 래퍼들의 멋진 무대를 볼 수 있으나 페스티벌의 티켓 가격은 단돈 29,000원이다. 


대한민국에서 내로라하는 래퍼들이 총출동하는 무대를 합리적인 가격에 볼 수 있는 대박 기회라 힙합 음악을 좋아하는 젊은 층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독도수호 힙합 페스티벌 측 관계자는 "많이 알려진 래퍼들도 오지만 실력이 있으나 주목받지 못했던 래퍼들도 초청할 계획"이라며 "래퍼 50명 정도를 모실 것이니 큰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net '쇼미더머니6'


인사이트지난해 독도뮤직아트콘서트에 왔던 서출구, 올티 / Facebook 'yuhiphop'


인사이트독도수호 힙합 페스티벌


'쇼미 래퍼' 수십명 오는 2만원짜리 '대규모 힙합 축제' 열린다대한민국의 내로라하는 래퍼 50명 정도가 참여하는 대규모 힙합 페스티벌이 9월 말에서 10월 초에 열린다.


지코에게 "찢었다" 극찬 받은 해쉬스완 레전드 '쇼미6' 무대래퍼 해쉬스완의 '쇼미더머니6' 레전드 무대가 프로듀서 지코와 딘을 춤추게 했다.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

News for you

'쇼미 래퍼' 50명 오는 '2만9천원'짜리 '힙합 축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