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 '우산' 챙기세요" 전국 곳곳 소나기…'낮 최고 33도' 더위는 계속

장형인 기자 2017.08.10 07:15

인사이트연합뉴스


[인사이트] 장형인 기자 = 목요일인 10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소나기가 온다.


10일 기상청은 "대기 불안정으로 돌풍, 천둥·번개와 함께 시간당 30㎜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어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부터 11일 저녁까지 소나기가 내린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도 30∼80㎜, 그 밖의 지역은 10∼60㎜다.


강원도 양구군 평지에는 호우경보가, 강원도 화천·고성군 평지, 강원 북부산지, 경상북도 청도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다.


인사이트연합뉴스


비소식에 이어 폭염더위도 전망됐다. 제주도 서부·동부·남부에는 폭염주의보가 발효됐으며 전국의 낮 최고 기온은 27∼33도로 더위가 이어지겠다.


일부 지역은 열대야가 나타나니 건강관리에도 유의해야 한다.


아침까지 강원 산지와 일부 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먼바다 0.5∼2.0m, 남해 먼바다 1.0∼2.5m, 동해 먼바다 1.5∼3.0m로 일겠다.


인사이트연합뉴스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 높이가 올라가기 때문에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는 침수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올해 '역대급' 폭염으로 지금까지 6명 사망했다연일 35도를 넘는 '폭염'에 올해 온열 질환으로 사망하는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장형인 기자 hyungin@insight.co.kr

News for you

"오늘 '우산' 챙기세요" 전국 곳곳 소나기…'낮 최고 33도' 더위는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