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래 앉아 있는 사람은 엉덩이에 '이 병' 걸렸을 수 있다

장형인 기자 2017.08.09 17:40

인사이트brightside


[인사이트] 장형인 기자 = 평소 앉아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라면 아래 소개할 질환에 주목하자.


지난 7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브라이트사이드는 엉덩이 근육이 감소해 생기는 죽은 엉덩이 증후군에 대해 소개했다.


죽은 엉덩이 증후군은 볼기뼈 뒤쪽에서 넙다리뼈 위쪽으로 붙은 세 개의 근육에서 발병한다. 


인사이트brightside


장시간 앉아있는 사람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죽은 엉덩이 증후군은 엉덩이 근육 통증을 유발함은 물론이고 허리, 무릎, 골반에까지 찌릿한 통증을 가져온다.


지속적인 통증에도 내버려 둘 경우 비만, 당뇨, 고혈압에 걸리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엉덩이 근육 감소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2시간마다 5분에서 15분씩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줘야 한다.


하루에 한 번씩은 꼭 계단을 오르내리는 게 좋으며, 짐볼을 이용해 스쿼트 자세를 하는 등 엉덩이 근육 강화 운동을 하는 게 좋다.


인사이트brightside


'하체통통족'이 꼭 해야할 허벅지 얇게 만드는 '스쿼트' 운동 8개다가오는 여름 휴가철 예쁜 다리 라인을 만들기 위해 스쿼트 운동을 소개한다


두둑한 뱃살을 3주만에 없애버리는 방법 6가지여러가지 방법을 병행해 마음에 안 드는 '툭' 튀어나온 뱃살을 빼는 방법 6가지를 소개한다.


출렁출렁 '팔뚝 살' 매끈하게 만드는 운동 5가지올여름 꿀맛 같은 휴가를 대비해 슬림한 수영복 라인을 방해하는 출렁출렁한 '팔뚝 살'을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운동 5가지를 소개한다.


장형인 기자 hyungin@insight.co.kr

News for you

오래 앉아 있는 사람은 엉덩이에 '이 병' 걸렸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