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금 페북에 '축하해·꽁냥꽁냥' 쓰면 등장하는 비밀 이벤트

김나영 기자 2017.08.09 16:26

인사이트인사이트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아는 사람들만 써먹는다는 페이스북의 '비밀 이벤트'가 화제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금 당장 페이스북 게시물 작성 또는 댓글난에 '축하해'와 '꽁냥꽁냥'을 입력해야 하는 이유가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실제 페이스북 댓글난에 '축하해'를 입력하자 글자색이 주황색으로 변함과 동시에 귀여운 하늘색 풍선이 등장한다.


하늘색 풍선 주변으로는 마치 폭죽을 터트린 듯 재료들이 휘날리고, 그 위로 별을 품은 노란색 풍선이 날아다니는 모습도 찾아볼 수 있다.


'꽁냥꽁냥'을 입력한 경우에는 글자색이 분홍색으로 바뀌며 양옆에서 분홍 하트들이 화면으로 날아든다.


인사이트인사이트


하트들은 가운데로 모여들었다 다시 작은 하트들로 분산돼 곧 사라지는 모습을 보인다.


댓글을 입력함과 동시에 나타나며 다시 보고 싶은 이들을 위해 해당 글자를 누르면 같은 현상이 다시 되풀이된다.


페이스북이 마련한 특별 이벤트를 접한 누리꾼들은 "남친한테 꽁냥꽁냥 해야지", "대박 신기", "나도 해봐야지", "나만 모름?", "이거 실화냐?" 등의 반응을 보이며 놀라워했다.


한편 해당 이벤트가 언제부터 어떻게, 왜 시작하게 됐는지, 언제까지 시행되는지에 대해 페이스북 측에서 공식 입장을 발표한 바는 없다.


인사이트인사이트


'해리포터' 20주년 맞아 '페이스북'이 준비한 비밀 이벤트지금 당장 페이스북에 'Harry Potter'를 입력해 보자. 마술 지팡이가 당신을 마법의 세계로 인도할 것이다.


김나영 기자 nayoung@insight.co.kr

News for you

지금 페북에 '축하해·꽁냥꽁냥' 쓰면 등장하는 비밀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