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방콕' 즐기는 집순이들이 꼭 사고 싶어하는 '잇 아이템' 9가지

이다래 기자 2017.08.09 09:25

인사이트(좌) Instagram 'sayto530'/ (우) 한샘


[인사이트] 이다래 기자 = 연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며 '방콕'으로 휴가를 보내는 '스테이케이션족'들이 늘어나고 있다.


스테이케이션이란 '머무른다'는 뜻의 'Stay'와 휴가를 뜻하는 'Vacation'의 합성어로 집에서 바캉스를 보내는 사람들을 칭한다.


이들이 집에서 가만히 머문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집순이, 집돌이들은 나름대로 바쁜 생활을 보내며 자신만의 휴식을 취한다.


집으로 장소가 제한되어 있지만 집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은 은근히 많다. 생각만으로도 행복한 집순이, 집돌이들이 좋아할 잇 아이템들을 모아봤다.


1. 미니 빔 프로젝터


인사이트Instagram 'sayto530'


인사이트Instagram 'dajeong86'


집순이, 집돌이가 가장 많이 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영화 보기'다. 밀린 드라마나 예능을 '정주행'하는 것도 하루 필수 일과이다.


이럴 때 있으면 좋은 아이템 중 하나가 하얀 벽만 있으면 어디든 사용 가능한 '미니 빔 프로젝터'다. 최근엔 기술이 좋아져서 원룸 같은 좁은 공간에서도 약 80인치의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2. 빈백


인사이트(좌) MBC '7급 공무원' / (우) 온라인커뮤니티


올해 7월 들어 유통업계에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인 제품 중 하나는 '빈백'이다.


'빈백'은 몸의 움직임에 따라 자유롭게 형태가 변형되는 1인용 소파이다. 누워서 영화 보기에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최고의 안락함을 선사한다.


빈백 가격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는 딱딱한 맨바닥 위에 푹신함을 안겨줄 '도넛 방석'을 추천한다.


3. 스마트폰 거치대


인사이트Blog '0oo0ooo0'


집순이의 가장 흔한 자세는 침대에 누워 핸드폰을 만지작거리는 모습이 아닐까. 집순이도 SNS를 통해 지인들과 소통하고 세상 돌아가는 뉴스도 확인한다.


그러다 보면 핸드폰을 오래 들고 있는 손에서 경련이 오기 시작한다. 이때를 대비해 필요한 것이 바로 '스마트폰 거치대'이다.


4. 냉장고를 꽉 채운 아이스크림과 맥주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휴가가 시작되기 전 마트 들리기는 집순이에게 꼭 필요한 준비단계이다.


집에 있다 보면 왠지 모르게 시원한 맥주 한 캔과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생각난다. 영화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아이스크림 할인점 등을 이용해 이러한 군것질거리는 꼭 챙겨두자.


5. 베드 트레이


인사이트한샘


침대 위에서 한 발자국도 움직이기 싫은 이들이 있다면 베드 트레이는 필수다.


이것만 있다면 푹신한 침대에 앉아 책도 읽을 수 있고 노트북도 할 수 있으며 차 한 잔도 즐길 수도 있다.


6. 냉장고 바지


인사이트tvN '윤식당'


시원한 재질과 입은 듯 안 입은 듯한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냉장고 바지'도 여름철 집순이 필수 아이템이다.


냉장고 바지 하나만 있으면 후줄근하게 집에 있다가도 그대로 편의점으로 직행할 수 있다.


7. 미러볼 스피커


인사이트(좌) Instagram '2bfree_' / (우) Instagram 'anifox'


더이상 볼거리가 없어지기 시작했을 때 집순이는 '음악'을 튼다. 음악을 틀고 집안일을 시작하는 것도 집순이의 일과이기 때문이다.


요즘엔 스피커에 미러볼을 달아 노래방에 온 듯한 흥을 더해주는 제품들이 등장했다.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미친 듯이 몸을 흔들고 스트레칭을 하는 등 휴가가 끝난 뒤 뱃살에 스트레스 받지 않기 위해선 가끔씩 몸도 움직여 줘야 한다.


8. 소형 커피메이커


인사이트(좌) Instagram 'nescafe_dolcegusto_korea' / (우) Instagram 'have.u'


직장인들이라면 집에 있는 동안 커피 생각 안 나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요즘엔 저렴한 가격의 커피머신이 제법 많이 등장했다.


냉동실에 시원한 얼음을 얼려두고 맛있는 커피를 내려 책을 보며 여유를 만끽하는 것은 생각만 해도 행복함을 선사한다.


9. 향초, 디퓨저


인사이트SBS '괜찮아 사랑이야'


컴컴한 어둠이 내리기 시작했을 때 집안에 향초를 켠다면 감수성 터지는 밤을 보낼 수 있다. 여기에 은은한 향이 풍기는 예쁜 디퓨저로 기분을 낼 수도 있겠다.


휴가때 '방콕'하며 두고두고 먹을 수 있는 노브랜드 자이언트 간식 7이번 여름 특별한 휴가 계획이 없다면 노브랜드 자이언트 간식을 구입해 밀린 예능과 드라마를 보며 집에서 '방콕'을 즐겨보면 어떨까.


이다래 기자 darae@insight.co.kr

News for you

'방콕' 즐기는 집순이들이 꼭 사고 싶어하는 '잇 아이템' 9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