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캠핑 매니아들이 추천하는 '전국 오토캠핑장' 4곳

이하영 기자 2017.07.24 10:53

인사이트(좌) 부산 서구, (우) jaraisland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여름 휴가철이면 '오토캠핑'이란 단어를 실시간 검색 순위에서 자주 발견할 수 있다.


짐 나를 필요, 숙소를 바꿀 필요는 없지만, 자연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고 가족 사이의 대화 시간이 늘어나는 이점이 있다.


하나를 더 보태자면 해변과 거리가 가까워 해수욕과 해상 레포츠를 즐기기에 좋다는 점이 있다.


캠핑 매니아는 다 안다는 '전국 오토캠핑장' 4곳을 모아봤다.


1. 김포- 한강 오토캠핑장 


인사이트kimpocp


서울에서 가까운 '김포 한강 오토캠핑장'은 대여텐트, 카라반뿐만 아니라 수영장, 사계절 썰매장 등 여러 가지 부대시설이 잘 갖춰진 캠핑장으로 유명하다.


대여 텐트는 코펠부터 수저까지 모두 포함돼 이불, 세면도구, 음식만 준비하면 되는 '풀셋'과 캠핑용품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테이블과 베개, 매트 등만 제공하는 '반셋'으로 나뉘어 있다.


바로 옆에 수영장과 사계절 썰매장 등 놀이시설이 있어 캠핑뿐만 아니라 워터파크에 온 듯한 기분도 낼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4인 기준에 온라인으로만 예약할 수 있으며 밤 10시부터는 매너 타임이 시작되며 11시부터는 소음 및 차량통행이 제한되며 풍등, 폭죽 등의 사용이 불가능하다.


인사이트kimpocp


2. 부산- 송도 오토캠핑장 


인사이트부산 서구


올해 7월 개장해 최신시설의 산뜻함을 내세우는 '부산 송도 오토캠핑장'은 잘 지은 펜션 부럽지 않은 일반동과 함께 두 사람은 넉넉히 들어갈 만한 커다란 욕조가 포함된 스파동을 갖추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구비 품목 역시 식기류부터 침구류까지 완전히 준비되어 있어 텐트에서 묵지 않는 이상 수건과 간단한 세면도구만 준비하면 된다.


해변에 접해있어 바다와 캠핑을 동시에 즐기게 한 이곳은 송도동(6인 기준)과 텐트사이트를 제외한 시설이 4인 기준으로 온라인과 전화로 예약을 받는다.


단, 개장 첫 달 예약일정 변경과 샤워장 사용 시간제한 등 원활하지 못한 운영으로 문제가 되고 있으니 이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인사이트송도오토캠핑장


3. 경기- 자라섬 오토캠핑장 


인사이트jaraisland


자라섬에는 매해 여름마다 '레인보우 아일랜드', '자라섬 국제 재즈페스티벌', '자라섬 불꽃 축제' 등 굵직굵직한 행사가 열린다.


이때 펜션이나 호텔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색다른 분위기를 원하는 사람 중에는 오토캠핑장을 찾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6인용 캐라반은 넓은 휴식 공간을 포함해 싱크대, 침대, 냉장고, 에어컨 등 생활 가전 전반을 갖추고 있어 독립 펜션을 사용하는 것 같은 인상을 준다.


인사이트jaraisland


4. 동해- 망상 제2오토캠핑장 


인사이트mangsangcamping


국내 첫 오토캠핑장으로 '오토캠핑의 성지'로 이름 높은 '망상 오토캠핑리조트'는 '망상 제2 오토캠핑장'까지 만들 정도로 인기가 높다.


2㎞의 넓은 백사장을 가진 동해시 망상해변 옆에 자리한 최적의 입지에 캠핑과 더불어 윈드서핑·모터보트 등 다양한 해상 레포츠를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지닌다.


A존은 4인 기준 캐라반존으로 운영되며 B존은 텐트를 준비해 이용할 수 있는 일반 캠핑장으로 운영되나 차를 텐트 바로 옆에 둘 수 없고 별도의 주차시설을 이용해야 하니 주의해야 한다.


기본 예약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나 단체 예약 문의는 별도의 전화(033-539-3618)를 이용해야 한다.


인사이트mangsangcamping


지하철 타고 가 '삼겹살 파티' 즐길 수 있는 캠핑장 7곳지하철 타고 야외에서 숯불에 삼겹살을 구워 먹고 놀 수 있는 캠핑장 7곳을 소개한다.


이하영 기자 hayoung@insight.co.kr  

News for you

캠핑 매니아들이 추천하는 '전국 오토캠핑장' 4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