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방에서 한국 드라마만 보다가 '녹내장' 걸린 중국 여성

김연진 기자 2017.07.17 19:00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viral4real


[인사이트] 김연진 기자 = 한국 드라마에 빠져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있던 여성은 자고 일어나니 앞이 보이지 않았다.


지난 16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바이럴포리얼은 드라마를 너무 오래 시청하다가 시력을 잃을 뻔한 한 20세 여성의 사연을 전했다.


중국 장쑤 성 난징(Nanjing) 지역에 사는 익명의 20세 여성은 최근 한국 드라마에 푹 빠져 틈만 나면 드라마를 시청했다.


그러던 중 날을 잡고 하루종일 드라마를 감상해야겠다고 결심한 여성은 방안에 틀어박혀 모든 불을 다 끄고 오로지 컴퓨터에만 열중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 2TV '태양의 후예'


그렇게 '태양의 후예'와 '치즈인더트랩'을 연이어 정주행했고, 몇 시간 뒤 두통이 느껴지자 드라마 시청을 포기하고 그대로 잠을 청했다.


이후 여성은 잠에서 깨어났을 때 무언가 잘못됐다는 사실을 직감했다.


눈을 칼로 쑤시는 듯한 날카로운 통증이 느껴졌고, 아무리 눈을 떠보려 해도 떠지지 않는 것이다.


이에 깜짝 놀란 여성은 소리를 질러 도움을 요청해 지역 병원인 난징 병원(Nanjing Hospital)으로 옮겨져 검진을 받았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검진 결과 여성은 '녹내장(Glaucoma)'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시신경에 장애가 생겨 시력 손상을 초래하며 심할 경우 실명할 수 있는 심각한 안구 질환이다.


담당 의료진은 "해당 환자의 경우 어두운 실내에서 지나치게 오랜 시간 모니터를 쳐다봐 안압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라며 "그로 인해 시신경이 손상돼 시력이 급격히 떨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장시간 모니터를 바라보는 일은 피해야 하며, 부득이 한 경우 중간에 짧게나마 휴식을 취해야 시력을 보호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외국인들이 꼽은 '한국 드라마에 꼭 나오는 명장면(?)' 7한국드라마를 본 적이 있는 이들이라면 격하게 공감할 '한국 드라마에서 꼭 볼 수 있는 장면들을 소개한다.


김연진 기자 jin@insight.co.kr

News for you

방에서 한국 드라마만 보다가 '녹내장' 걸린 중국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