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예술의 경지에 도달한 의정부고 졸업사진 '끝판왕' 비너스 조각상

장영훈 기자 2017.07.16 14:22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매년 참신한 소재와 전문가 못지 않은 퀄리티 높은 분장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결국 예술의 경지까지 도달했다.


지난 1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장안의 화제를 모은 의정부고 졸업사진 가운데 예술의 경지에 도달했다고 평가 받는 사진 한 장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에는 밀로의 비너스 조각상을 고스란히 패러디한 의정부고 3학년 재학생의 모습이 담겨 있다.


현재 프랑스 루브르미술관에 서장되어 있는 밀로의 비너스 조각상은 아름답고 완벽한 균형을 가진 몸매로 '미(美)'의 전형으로 알려져 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의정부고 3학년 재학생은 밀로의 비너스 조각상을 똑같이 재현하기 위해 온몸을 하얗게 칠하는 열정을 보였다.


또한 양팔이 없는 비너스 조각상을 고려해 검은색 배경과 팔 부분만 검은색으로 칠하는 디테일한 '자체 CG 효과'를 선보여 보는 이들을 웃음짓게 한다.


한편 앞서 학교 측이 학생들의 졸업사진 콘셉트 사전 검열 및 SNS 등에 올리지 말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져 올해 의정부고 졸업사진을 못 볼 뻔했다.


하지만 몇몇 재학생들은 교무실에 끌려갈 각오를 하고 SNS상에 졸업사진을 올렸고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확산돼 뜨거운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1. 영화 '인사이드 아웃' 소심


인사이트(좌) 온라인 커뮤니티, (우) 영화 '인사이드 아웃'


2. 배구선수 김연경


인사이트(좌) 온라인 커뮤니티, (우) 연합뉴스


3. 개구리 인형 커밋 와이어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4.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인사이트(좌) 온라인 커뮤니티, (우)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5. 김무성 노룩패스


인사이트(좌) 온라인 커뮤니티, (우) 연합뉴스


6. '미안하다, 사랑한다' 소지섭


인사이트(좌) 온라인 커뮤니티, (우) KBS 2TV '미안하다, 사랑한다'


7. '형돈이와 대준이' 정형돈


인사이트(좌) 온라인 커뮤니티, (우) Instagram 'thugdefconn'


"학교가 막았지만…" 학생들이 작정하고 공개한 의정부고 졸업사진전문가 못지 않은 퀄리티 높은 분장으로 매년 화제를 불러 모았던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 촬영 현장이 공개됐다.


장영훈 기자 hoon@insight.co.kr

News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