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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비로 인해 '똥배' 걱정된다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6

심연주 기자 2017.07.17 10:18

인사이트RemedyDaily


[인사이트] 심연주 기자 = 변비,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


최근 온라인 미디어 레메디 데일리(RemedyDaily)는 변비를 완화해주는 데 좋은 음식을 공개했다.


변비 때문에 약도 먹어보고, 운동도 해봤지만, 효과를 못 봤다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식습관을 바꿔보도록 하자.


1. 따뜻한 물이나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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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를 따뜻한 커피나 차를 마시면서 시작하는 것은 소화 기관이 잘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단, 커피를 마셨을 경우엔 물을 2~4잔 정도 마심으로써 몸에 축적된 카페인을 해소해주는 것이 좋다.


2. 말린 자두와 밀기울 시리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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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기울이란 밀에서 가루를 빼고 남은 찌꺼기로 소화가 잘되기로 유명하다.


말린 자두 역시 밀기울 시리얼처럼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어 두 개를 섞어 아침 식사 대용으로 먹어주면 좋다.


3. 올리브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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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윤활유와 같다.


아침에 공복일 때 올리브유 1큰술을 먹으면 좋다.


이때, 올리브유만 먹기 부담된다면 주스나 빵과 함께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4. 레몬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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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결과에 따르면 레몬 냄새가 소화 기관의 자극제로 작용한다고 한다.


레몬 1컵과 따뜻한 물 1컵으로 레몬수를 마시면 변비도 예방하고 몸의 독소도 빼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다.


5. 아마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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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씨는 오메가3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슈퍼푸드로도 유명하다.


아마씨를 시리얼에 섞거나 물과 함께 삼키는 것만으로도 변비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하니 꾸준히 챙겨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6. 시금치와 오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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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금치와 오렌지는 장을 깨끗하게 소독하는 역할을 한다.


믹서기나 주스 메이커에 함께 갈아 해독주스처럼 아침마다 한 잔씩 마시면 좋으니 한 번 시도해보자.


괴로운 '변비 지옥'에서 탈출할 수 있는 '아침 습관' 5가지변비 지옥에서 탈출할 수 있는 '아침 습관' 5가지를 소개한다.


심연주 기자 yeonju@ins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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