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13일)도 전국 무더위 기승···"대프리카는 최고 37도"

황기현 기자 2017.07.13 07:21

인사이트연합뉴스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목요일인 오늘(13일)은 전국이 높은 습도에 기온까지 오르는 '찜통더위'로 몸살을 앓겠다.


13일 기상청은 "오늘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고 후텁지근하겠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날 오전 7시를 기준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 특보가 발효돼 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이 24도 등 전국에서 20~26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낮 최고기온은 29~37도로 예보됐다. 특히 '대프리카'로 불리는 대구에서는 기온이 최고 37도까지 치솟을 것으로 예상됐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오존 농도는 전국적으로 짙어지며 오후 들어 전국에서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자외선 지수도 오전까지는 '약간 나쁨' 수준에 머물다 오후에 '매우 나쁨'으로 올라간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먼바다에서 0.5∼1.0m, 남해와 동해 먼바다에서는 0.5∼1.5m로 각각 일겠다.


인사이트연합뉴스


한편 기상청은 "일부 지역에는 밤사이 최저기온이 25도를 넘는 열대야 현상이 나타날 전망"이라며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폭염'에도 특수학급은 에어컨 못 틀게 막은 초등학교 교장인천의 한 초등학교 교장이 폭염에도 특수학급에는 에어컨을 틀지 못하게 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교육청이 조사에 나섰다.


황기현 기자 kihyun@insight.co.kr

News for you

오늘(13일)도 전국 무더위 기승···"대프리카는 최고 37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