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내식 '맛있어서' 한 번 타면 또 탄다는 항공사 10

이하영 기자 2017.07.15 11:14

인사이트(좌) flickr 'Choose Life', (우) Instagram 'yumichild'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의'식'주라고 먹는 것은 기본 생활요소 중 두 번째 자리에 머물고 있지만 이것은 어쩌면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일일지 모른다.


평소에도 마찬가지지만, 쉼을 위해 떠나는 여행에서는 더욱 중요해지기도 한다.


세계 최대의 항공업계 서비스평가 기관인 스카이트랙스(Skytrax)에서는 지난 6월 2017년도 '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2017(Best Economy Class Airline Catering 2017)' 순위를 발표했다.


유럽 항공사들이 다수를 차지한 가운데 우리나라 국적기인 '아시아나 항공'의 이름도 3위에 올라있어 눈길을 끈다.


장시간 계속되는 비행기 여행은 설렘보다 더한 피로도를 몰고 오곤 한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뱃속 호감도가 급상승하면 이후의 여행도 즐거울 것이 분명하다.


1. 타이 항공(Thai Airways) 


인사이트flickr 'Choose Life'


타이항공의 모든 이코노미 클래스의 고객은 비행시간에 따라 비행 중 간식과 따뜻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셰프가 태국의 맛과 세계의 요리들에 영감을 받아서 메뉴를 만들며, 때때로 계절 재료나 일 년 내내 즐겨 먹는 음식들을 선보여 인기가 높다.


2. 터키 항공(Turkish Airlines)


인사이트InflightFeed


터키항공은 항공기에 '플라잉쉐프'를 탑승시켜 최대한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기내식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터키 커피와 초콜릿은 마니아층까지 형성되어 있을 정도다.


3.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인사이트Instagram 'lifeforfoodie'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아시아나는 명성답게 튜브 고추장을 포함한 비빔밥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2010년에 스카이트랙스가 발표한 최우수 항공사로 선정된 아시아나는 20위권 안에 꾸준히 오르며 세계 정상 수준의 서비스를 자랑한다.


4. 카타르 항공(Qatar Airways)


인사이트Qatar Airways


스카이트랙스 평가 2017년도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된 카타르 항공은 '35,000피트 상공의 5성급 레스토랑'에 걸맞는 세련되고 이국적인 기내식을 제공한다.


카타르의 국영 항공사답게 무슬림이 먹지 않는 돼지고기는 사용하지 않으나 그 밖의 재료를 다양하게 사용해 품격 높은 메뉴를 선보인다.


5. 일본항공(Japan Airlines) 


인사이트Instagram 'yumichild'


마치 일본 료칸의 음식 같은 느낌의 기내식으로 맛도 좋지만 눈으로 먹는 재미가 가장 크다고 평가 받는 항공사다.


정갈하고 깔끔한 메뉴와 다양한 디저트가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6. 싱가포르 항공(Singapore Airlines)


인사이트flickr 'Luke Lai'


싱가포르 항공은 세계 9개국 유명 쉐프가 모인 '국제 요리위원회'를 구성해 독특하고 품격 있는 메뉴를 선보인다.


식사와 함께 제공되는 와인도 수준급이란 평가다.


7. 오스트리아 항공(Austrian)


인사이트InflightFeed


보기만해도 군침이 흐르는 오스트리아 기내식은 기내식 후기 유명 블로그 '인플라이트피드(InflightFeed)'의 운영자 닉 루카스도 감탄할 정도다.


그는 15유로(약 1만 8000원)를 내고 업그레이드한 기내식을 '환상적인 음식'이라고 표현하며 10점 만점에 9.4점을 주기도 했다.


8. 캐세이퍼시픽 항공(Cathay Pacific) 


인사이트Instagram 'junkun2014'


쌀밥, 국수, 커리 등 동남아의 이국적인 맛으로 무장한 캐세이퍼시픽 항공 기내식은 든든한 맛을 자랑한다.


지난 2012년도부터 중식을 도입해 메뉴의 다양화를 시도하고 있다.


9. 루프트한자(Lufthansa)


인사이트Lufthansa


'맛의 즐거움'이라는 콘셉트로 세계 최고 수준의 셰프들과 협업을 통해 최고의 요리를 선보인다.


각 노선별로 문화적 특성을 살린 메뉴를 제공해 한국 노선을 이용할 경우 김치도 제공된다.


10. 에바항공(EVA Air) 


인사이트flickr 'Adrift in New York City'


키티 캐릭터 항공기로 유명한 에바항공도 고품격 기내식을 자랑한다.


품격있는 메뉴 한 가지와, 신선한 과일들이 곁들여져 부담없는 한끼 식사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비행기 1등석 공짜로 타면서 '1억'대 연봉 받는 21살 청년 (영상)비행기를 마치 전세내듯이 타고다니며 억대 연봉을 받는 젊은 청년이 있다.


이하영 기자 hayoung@insight.co.kr  

News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