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일본에 여행 간 사람들이 경험 할 수 있는 '컬쳐 쇼크' 6

홍지현 기자 2017.07.11 14:17

인사이트


[인사이트] 홍지현 기자 = 일본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가볍게 떠날 수 있는 해외 여행지 중 한 곳이다.


특히 호기심을 자극하는 일본의 개성 강한 문화는 많은 사람이 일본을 즐겨 찾는 이유 중 하나다. 


이렇듯 요즘에는 일본의 문화를 몸소 체험하기 위해 일본을 방문하는 여행자들도 많아졌다.


이미 일본 여행 경험자라면 우리나라와 다른 일본의 신기한 문화로 인해 충격에 빠진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와 일본과의 차이점에는 무엇이 있을까, 오직 일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일본의 색다른 일상 문화에 대해 살펴보자.


1. 택시문이 자동으로 열린다.


인사이트네이버 지식백과


일본의 택시는 손님이 내릴 때도 자동으로 문이 열리고 닫히는 자동 장치가 되어 있다.


가만히 앉아있으면 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닫힌다.


2. 길거리 곳곳마다 특이한 자판기가 있다.


인사이트Instagram 'ziiiii__u'


인사이트(좌) 'leeingeoli' (우) Instagram 'y_double_d'


거리 곳곳마다 다양한 자판기를 볼 수 있다.


우리나라는 일반적으로 음료수 자판기가 대부분인 것에 비해 일본에는 자판기 천국이라고 할 정도로 다양한 자판기가 존재한다.


3. 버스를 탈 때는 뒷문으로 타서 앞문으로 내린다.


인사이트ttearth


우리나라는 버스를 탈때 앞 문으로 타서 뒷 문으로 내리지만, 일본은 뒷 문으로 타서 앞 문으로 내린다. 그리고 버스 요금은 내릴 때 낸다.


4. 편의점마다 화장실이 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일본의 편의점 내부에는 대부분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어 급할 때 언제든지 사용 할 수 있다.


5. 편의점에서 만화책이나 잡지를 판매한다.


인사이트(좌) Instagram 'sol.98m' / (우) Instagram 'p_6047'


일본에서는 약속 장소를 편의점으로 정하기도 할 만큼 먹기리 외에도 각종 잡지와 만화책들이 갖춰져 있다.


6. 웬만한 음식점보다 편의점 먹거리가 더 맛있다.


인사이트Instagram 'wt_watson'


인사이트(좌) Instagram 'wonseochoi1' (우) Instagram '_aaaeri'


일본 여행을 가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편의점'이다.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일본의 편의점에는 다양한 음식들이 있어 종류별로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겨울철 일본여행의 필수 코스 온천 Best 7곳일본 여행객들의 필수 코스로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가져다주는 일본의 대표 온천 Best 7를 소개하고자 한다.


홍지현 기자 jheditor@insight.co.kr

News for you

일본에 여행 간 사람들이 경험 할 수 있는 '컬쳐 쇼크'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