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십 개의 촛불에 '이산화탄소'를 부어봤다 (영상)

김연진 기자 2017.07.03 19:29



[인사이트] 김연진 기자 = 이산화탄소가 파도처럼 밀려가 차례대로 촛불을 집어삼키는 영상이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았다.


3일(현지 시간)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는 "수십 개의 촛불 더미에 '이산화탄소'를 부어봤다"라는 제목과 함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한 남성이 수십 개의 촛불 앞에 서 있다. 남성이 들고 있던 대형 플라스틱 박스를 기울이자 놀라운 일이 펼쳐졌다.


무겁고 자욱한 안개가 도시를 덮치듯이 점차 촛불들이 힘을 잃고 빛이 사그라지는 모습이다.


인사이트Reddit


도미노처럼 차례대로 꺼지는 촛불들의 모습이 감탄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하다.


설명에 따르면 이산화탄소의 밀도는 1.976g/L(0℃, 1atm 기준)로, 공기보다 무거워 상온에서 아래로 가라앉는다.


이러한 성질로 인해 이산화탄소를 비교적 쉽게 플라스틱 박스 안에 가둘 수 있으며, 박스를 기울이면 안에 담겨 있던 이산화탄소가 새어 나오며 촛불들을 단번에 끄는 것이다.


작성자는 "간단한 과학 원리로 설명이 가능한 현상이다"라며 "도미노처럼 꺼져가는 촛불들을 보니 신기해 영상을 공개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직접 눈으로 보니 무척 신기하다"라며 공감하는 반면 일각에서는 "이산화탄소가 아닐 수 있다. 정확한 사실은 확인해봐야 할 것"이라며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콘돔'을 머리에 직접 씌워봤다 (영상)직접 머리에 콘돔을 씌우는 순간을 슬로우 모션으로 살펴본 실험 영상이 공개됐다.


김연진 기자 jin@insight.co.kr

News for you

수십 개의 촛불에 '이산화탄소'를 부어봤다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