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손으로 만지면 '스트레스 해소'되는 어른들의 장난감 4

홍지현 기자 2017.07.04 10:20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인사이트] 홍지현 기자 = 과도한 업무량과 바쁜 시간에 쫒기며 지내는 현대인들은 하루에도 몇번씩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무기력 상태에 빠지곤 한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라는 말이 있듯 스트레스가 쌓이면 우울증이나 각종 질병으로 건강을 해칠 수도 있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하다.

 

취미생활이나 술자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사람들도 있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작은 장난감 하나만으로도 시간의 구애없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다.


손으로 만지기만 해도 쉽게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스트레스 해소' 장난감 4가지를 소개한다.


1. 피젯 큐브


인사이트아마존


피젯 스피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피젯 큐브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네모난 큐브모양에 무언가가 덕지덕지 붙어있는 이 장난감은 여섯 면에 모두 손으로 만지작거릴 수 있는 버튼, 핸들, 클릭, 브리드, 롤, 스핀이 달려있다.


손 안에 쏙 들어오는 크기의 큐브를 들고 어디서나 자신의 취향에 맞게 누르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다. 


2. 카오마루


인사이트아마존


손으로 늘리고 주물러서 물렁한 감촉을 느끼는 장난감이다. 


'카오마루'는 얼굴 모양인 공을 뜻하며 누를 때마다 변하는 표정을 보는 즐거움이 있다.


3. 피젯 스피너


인사이트아마존


피젯 스피너는 피젯(Fidget;꼼지락거리다)와 스피너(Spinner;회전하는 것)이 합쳐진 말로 반복적인 동작을 할 수 있는 손장난감이다.


보통 두 세 개의 날이 달려 있는데 가운데 부분을 잡고 손가락으로 날을 돌리면 마치 팽이를 돌리는 것이나 볼펜을 손에 쥐고 빙빙 돌리는 느낌과 비슷하다. 


별것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이 간단한 동작을 통해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집중력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


4. 액체괴물 


인사이트Instagram 'dlwlrma'


인사이트Instagram 'dlwlrma'


'액체 괴물'은 고체와 액체의 중간 촉감으로, 만지는 대로 모양이 바뀌는 것이 특징이다.


고무찰흙, 물풀, 소다 등 재료에 따라 다양한 촉감을 느낄 수 있다.


10분 내로 스트레스 해소하는 7가지 방법하루에도 몇 번씩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현대인들을 위해 10분 안에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7가지 방법이 소개됐다.


홍지현 기자 jheditor@insight.co.kr

News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