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외신에 소개된 한국의 '귀요미' 먹방 유튜버 (영상)

황기현 기자 2017.06.17 14:07

인사이트Youtube '나도Nado'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유튜브 채널을 통해 '먹방'을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유튜버가 외신에도 소개돼 화제다.


지난 14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넥스트 샤크는 "유명한 먹방 유튜버를 만났다"며 한국의 유튜버 '나도(Nado)'를 소개했다.


인사이트Youtube '나도Nado'


넥스트샤크는 기사에서 "먹방은 '먹는다'와 '방송'을 결합한 합성어"라며 "(먹방 BJ 및 유튜버)들은 기본적으로 엄청난 양을 먹으며 한국에서 열풍을 끌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돈을 벌기 위해 짧은 시간에 너무 많은 음식을 먹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는 등의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인사이트Youtube '나도Nado'


그러나 넥스트샤크는 '나도'의 경우 일반적인 먹방 유튜버(BJ)와는 다른 모습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매체는 "'나도'는 천천히 식사를 하고 그녀의 식사 경험 등에 대한 설명을 통해 시청자들을 가상의 식당으로 데려간다"고 전했다.


인사이트Youtube '나도Nado'


이어 "'나도'는 자신의 조리법을 시청자들과 공유하는 등 훌륭한 요리사이기도 하다"라고 덧붙였다.


넥스트샤크는 또 "'나도'의 꿈은 제이미 올리버와 같은 유명한 요리사가 되는 것이며, 그녀가 꿈을 이루는 것은 불가능하지 않다"라고 '나도'의 꿈을 응원하며 글을 맺었다.


인사이트Youtube '나도Nado'


한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해부터 '먹방'을 시작한 '나도'는 현재 약 12만8천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Youtube '나도Nado'


아침부터 라면 5봉지에 볶음밥까지 해먹는 '먹방 BJ' 밴쯔 (영상)아침의 시작을 라면으로 시작한 밴쯔 먹방 방송이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황기현 기자 kihyun@insight.co.kr

News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