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당신의 얼굴을 '망치는' 나쁜 습관 7가지

이다래 기자 2017.06.16 15:14

인사이트tvN '도깨비'


[인사이트] 이다래 기자 = 나도 모르게 매일을 반복하고 있던 '작은 습관'이 얼굴을 망치고 있다는 걸 아는가.


우리가 조금만 인지하고 이 행동을 멈춘다며 1년 뒤, 10년 뒤 우리의 모습은 지금보다 더 나아질 것이라고 확신한다.


성형이나 시술 없이도 우리를 더 예뻐지고 잘생겨지게 할 '나쁜 습관' 몇 가지를 소개한다.


이제라도 반성하고 이러한 사소한 행동을 '꼭' 고치길 바란다.


1. 턱 괴기


인사이트SBS '별에서 온 그대'


평소 턱을 자주 괴거나 얼굴에 일정한 힘을 지속적으로 가하는 습관이 있다면 '당장' 멈추어야 한다.


이런 습관으로 턱이 점점 돌출될 수 있고 이는 결국 얼굴을 커보이게 하며, 턱관절의 통증을 유발해 씹는 기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2. 딱딱한 음식 먹기


인사이트tvN '도깨비'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즐기는 사람은 턱근육을 점점 발달시켜 얼굴형을 변화시킨다.


갸름한 얼굴형을 원한다면 오징어나 껌 같은 질긴 음식은 피하고, 이가는 습관이 있다면 치과를 방문해 교정받는 것이 좋다.


3. 엎드려 자기


인사이트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


사람은 하루 24시간 중 8시간, 즉 하루 3분의 1을 자면서 보낸다. 때문에 '어떻게' 자느냐가 굉장히 중요할 수 밖에 없다.


엎드려 자는 습관은 수면의 질을 낮추고 눈가 및 입가의 주름을 만드는 등 노안으로 가는 대표적인 지름길로 꼽힌다.


4. 맵고 짠 음식 먹기


인사이트SBS '질투의 화신'


라면 등 짠 음식을 먹고 잔 다음날 우리는 거울을 보며 낯선 누군가와 마주하곤 한다.


맵고 짠 음식을 자주 먹는 사람은 부기가 계속 쌓여 결국 페이스 라인에 나쁜 영향을 준다.


5. 멍때리기


인사이트SBS '피노키오'


매사 멍한 표정을 짓는 사람은 얼굴 근육을 사용하지 않아 피부가 늘어지고 노화가 빨리 진행된다고 한다.


얼굴 윤곽을 살리고 싶다면 수시로 얼굴 근육을 움직이고 입으로 '아에이오우' 운동을 해주는 게 좋다.


6. 찬 물 마시기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우리의 몸은 항상 36도 정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물의 온도도 이와 비슷하게 섭취할 시 몸의 흡수가 잘된다고 한다.


아침에 일어나서 미지근한 물을 마시면 노폐물을 배출하고 피부에 생기를 준다.


7. 입 벌리고 숨쉬기


인사이트tvN '미생'


입을 벌리고 숨을 쉬거나 잠을 자는 사람은 얼굴에 변형이 올 수 있다.


구호흡은 코 모양이 좁아질 수 있으며 얼굴이 길어지고, 입안이 건조해져 입냄새를 유발할 수도 있다.


'절대 동안' 연예인들이 20대부터 시작한 6가지 생활습관방부제를 먹은 듯 변함없는 동안 미모를 자랑하는 여배우들은 처럼 어려지고 싶다면 지금부터 관리가 필요하다.


이다래 기자 darae@insight.co.kr

News for you

당신의 얼굴을 '망치는' 나쁜 습관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