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광고]

"이거 실화냐"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선물'로 운동화 쏘는 휠라

휠라가 이벤트에 참가한 전국 1만 8천여 명 중고생 전원에게 신제품 '휠라 클래식'을 선물하기로 결정했다.

인사이트휠라 '홍성여고'


[인사이트] 황규정 기자 = 10~20대 사이 큰 인기몰이 중인 휠라(FILA)가 이번엔 10대 청소년들을 위해 '통 큰' 선물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알려져 화제다.


15일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는 최근 진행한 '코트디럭스 우리반 [찍었]스 콘테스트'(이하 찍었스 콘테스트)에 참여한 전국 중고생 1만 8천 여명 전원에게 신제품 '휠라 클래식' 슈즈를 선물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말까지 중고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찍었스 콘테스트'는 학급 친구들과 선생님이 함께 찍은 사진 혹은 영상을 보내오면, 그중 우수작을 선정해 선물을 주는 이벤트다.


당초 휠라는 참가자들 중 10학급만 선정해 해당 반 학생들에게 '코트디럭스 슈즈'와 '헤리티지 ㅋㅋㅋ 티셔츠' 등을 선물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기대 이상으로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가 이어져 휠라는 이벤트에 참가한 학생 전원에게 '휠라 클래식' 슈즈를 전하기로 전격 결정했다. 


인사이트휠라 '클래식 슈즈'


특히 '휠라 클래식 슈즈'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이미 SNS상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던 터라, 해당 소식을 들은 참가자들은 더욱 큰 환호를 보내고 있다.


휠라는 지난 7일부터 충남 홍성여고를 시작해 동두천고, 진주여고, 명일여고 등 이벤트에서 선정된 학급을 차례로 방문하며 깜짝 선물 증정식을 펼치고 있다. 


미리 알리지 않고 기습 방문하다 보니 예상치 못한 선물을 받은 학생들은 열렬한 환호는 물론 기쁨의 눈물까지 흘렸다는 후문이다.


휠라가 이처럼 '통 큰 결정'을 내리게 된 배경에는 이벤트에 참여한 1만 8천여 명 학생들의 열정과 아이디어가 있었다. 


인사이트휠라 '홍성여고'


열과 성을 다해 제작한 학생들의 콘텐츠에 휠라 관계자들이 크게 감동한 데다, 콘텐츠 모두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만들어져 우열을 가리기도 힘들었다고. 


여기에 또 하나, 휠라를 '핫'한 브랜드로 만들어준 10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할 기회를 여러모로 모색하던 차,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응모자 전원에게 선물을 주기로 했다.


실제 휠라는 10~20대들의 열렬한 호응 속에 지난해 하반기 출시한 코트디럭스가 지금까지 약 40만 족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여름 시즌 내에 '50만 족 판매 돌파'를 앞두고 있다.


아울러 메로나와의 콜라보 제품과 디스럽터2 등 슈즈 신제품이 출시되는 족족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신발에서 시작된 인기가 의류에도 번지면서 '헤리티지 ㅋㅋㅋ 티셔츠', '펩시 콜라보 컬렉션' 등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어 2017년 가장 핫한 브랜드로 위상을 높이는 데 힘을 보태고 있다.


인사이트휠라 '홍성여고'


휠라가 젊고 핫하게 부활한 데에는 젊은 실무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사내 분위기와 10~20대 소비자와 소통하고자 한 젊은 감성의 경영도 한몫했다.


이번 '통 큰 결정'을 내린 휠라코리아 윤근창 부사장은 젊어지고 있는 휠라의 중심에서 있는 핵심인물로 손꼽힌다. 


윤 부사장은 "코트디럭스 인기를 시작으로, 이번 찍었스 콘테스트와 그간 전국에서 펼쳐진 오프라인 행사 때마다 새벽부터 긴 줄 서기를 마다하지 않는 등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휠라 인기를 주도해 준 10대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휠라는 10~20대 젊은 고객들을 위해 디자인과 품질 모두 뛰어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출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