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울긋불긋한 여드름 피부 '거머리'로 치료하는 꿀팁 (영상)

문지영 기자 2017.05.25 19:08

인사이트Youtube 'BooYoAn 부요안'


[인사이트] 문지영 기자 = 여드름에 시달려 본 이들이라면 그 어떤 방법을 동원해도 울긋불긋한 자국이 잘 없어지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이 여드름 색소침착을 '거머리'로 완화시키는 '신박한' 방법이 소개돼 눈길을 끈다.


최근 한 유튜브 채널에는 여드름 착색을 '의료용 거머리'로 치료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인사이트Youtube 'BooYoAn 부요안'


해당 영상을 보면 실험자가 의료용 거머리를 조심스럽게 여드름 자국이 난 부위에 붙인다.


그러면 거머리가 해당 부위의 피를 몸밖으로 빼내기 시작한다. 이때 통증은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그 상태로 약 15분~17분 정도가 지나면 피를 충분히 뽑아낸 거머리는 저절로 얼굴에서 떨어진다. 


이로부터 약 20일지 지난 뒤 여드름 착색이 심했던 실험자의 피부는 전체적으로 환해졌고, 특히 거머리가 물고 있던 자리의 여드름 착색이 점점 옅어졌다.


인사이트Youtube 'BooYoAn 부요안'


여드름 착색을 완화시키는 원리는 거머리 타액에서 분비되는 '히루딘'이라는 효소가 모세혈관을 생성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다.


또 거머리의 생리활성물질이 소염작용을 하기 때문에 화농성 여드름의 염증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실제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는 수 세기 동안 의학 치료 목적으로 사용된 거머리를 '의료 기구'로 인정하고 있기도 하다.


Youtube 'BooYoAn 부요안'


문지영 기자 moonjii@insight.co.kr

News for you

울긋불긋한 여드름 피부 '거머리'로 치료하는 꿀팁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