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중턱' 한방에 없애고 'V라인' 만드는 초간단 스트레칭 4

김지현 기자 2017.05.25 13:19

인사이트Remedy Daily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매끈하고 뾰족한 턱 라인을 가지고 싶지만 쉽게 없어지지 않는 '이중턱' 때문에 고민인 여성이라면 이 글에 주목해보자.


최근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많은 여성들이 턱선과 목선이 훤히 드러나는 옷을 입고 있다. 하지만 몇몇 여성들은 고개를 살짝만 숙여도 생기는 '이중턱' 때문에 쉽게 턱선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다.


그런 여성들을 위해 지긋지긋한 이중턱을 없애고 'V라인'을 갖는 초간단 스트레칭을 준비했다.


지금부터 소개할 스트레칭은 총 4가지 방법으로 일상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꾸준히 반복하면 턱살과 함께 볼살이 갸름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전문가들도 인정한 '이중턱 없애는 스트레칭'을 숙지해 올 여름 아름다운 턱선과 목선을 마음껏 드러내보자.


1. 목 돌리기


인사이트WIKI HOW


허리를 똑바로 편 상태에서 목을 한쪽 방향으로 10회 돌린 후 반대 방향으로도 10회 돌린다.


이때 시선은 회전하는 방향을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며, 이 스트레칭은 목과 어깨의 통증 감소에도 효과적이다.


2. 하늘 보며 뽀뽀하기


인사이트WIKI HOW


허리와 목을 곧게 편 후 머리를 뒤로 젖힌다. 그 상태에서 천장을 향해 턱을 올리고 뽀뽀를 하듯 입술을 쭉 내민다.


이 동작을 10초간 10회 반복하면 턱살 제거는 물론 얼굴과 목의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테니스공 턱 밑에 고정하기


인사이트WIKI HOW


테니스공을 턱 밑에 고정시킨 후 턱으로 공을 30초간 꾹꾹 눌러준다. 이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턱에 공을 받치고 운동하면 힘을 주는 만큼 턱살 제거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4. 입꼬리 아래쪽으로 당기기


인사이트WIKI HOW


어금니를 꽉 깨문 후 입술을 위쪽으로 최대한 끌어당긴다. 동시에 입꼬리는 아래쪽으로 살짝 내린다.


이 스트레칭은 턱에 있는 근육을 강화해주는 운동으로 턱과 목 군살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10회 반복해야 한다.


김지현 기자 john@insight.co.kr

News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