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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 빠진 듯 갸름하게 'V라인' 만드는 사소한 생활습관 5가지

문지영 기자 2017.05.26 1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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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tagram 'ohvely22'


[인사이트] 문지영 기자 = 여성이라면 한 번쯤 갸름한 얼굴형에 'V라인'을 꿈꾼다.


최근 보톡스 등의 시술로 V라인을 만들기도 하지만 사실 갸름하고 예쁜 얼굴형을 갖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일상 속 관리가 중요하다.


다만 하루 아침에 바뀌기를 기대하면 금물.


꾸준한 노력을 통해 연예인 같은 V라인을 가질 수 있는 생활 속 팁을 모아봤다.


1. 얼굴 근육 많이 사용하기


인사이트Instagram 'boakwon'


얼굴에 있는 수많은 근육을 많이 사용해 풀어주면 얼굴이 갸름해지는 것은 물론 주름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


이를 위해 집에서 거울을 보며 입을 최대한 크게 '아에이오우'라고 벌리며 근육을 펴주면 된다.


또 틈틈이 양 볼에 바람을 넣고 약 5초간 유지한 뒤 바람을 빼는 것을 하루 10회씩만 반복해도 볼 근육이 자극 받는다.


2. 한 쪽 턱으로만 음식 씹지 않기


인사이트MBC '무한도전'


음식을 먹을 때 자신도 모르게 한쪽으로만 씹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러나 한 쪽 턱만 움직이다 보면 얼굴형이 비대칭이 되며 치아 건강에도 좋지 않다.


그러니 음식을 씹을 땐 의도적으로라도 양쪽 턱을 모두 사용하려고 노력해보자.


3. 매일 저녁 '셀프 마사지'하기


인사이트온스타일 '겟잇뷰티 2015'


얼굴 마사지 법은 매우 다양하다. 간단히 할 수 있는 림프선 마사지를 소개하자면 우선 얼굴에 힘을 빼고 귀 뒤의 움푹 팬 곳부터 목 아래까지 손끝으로 지압한다.


이는 목 양쪽 림프선에 쌓인 노폐물을 자극해서 빼내는 효과가 있다. 또 가볍게 주먹을 쥔 다음 양쪽 턱을 지그시 누르면서 근육을 풀어준다.


이를 하루 2회씩 3개월 이상 꾸준히 해주면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4. 자기도 모르게 턱 괴지 않기


인사이트Instagram 'dlwlrma'


턱을 괴는 습관은 안면 턱관절을 한 방향으로만 틀어지게 만들어 음식을 한쪽으로 씹을 때와 마찬가지로 안면비대칭을 유발한다.


또 턱을 괴거나 엎드리는 자세는 턱이 점점 앞으로 나와 얼굴을 커 보이도록 만든다.


턱에 무리가 가고 턱 근육이 발달하면 다시 퇴화하기 힘들기 때문에 갸름한 얼굴형을 유지하기 위해선 무심코 턱을 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5. 적당한 베개 높이도 중요하다


인사이트KBS2 '오 마이 비너스'


베개의 높낮이도 얼굴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너무 높거나 또 너무 낮은 베개를 사용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얼굴이 부을 수 있다.


전문가들은 정자세에서는 15cm-20cm, 옆으로 누웠을 때 20-25cm의 베개 높이가 적당하다고 조언한다.


문지영 기자 moonjii@ins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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