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선 후보 '스웩' 제대로 보여준 '쇼미더 SBS 개표방송'

황기현 기자 2017.05.10 12:16

SBS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대선 후보들이 SBS 개표방송에서 내포하고 있던 '스웩(Swag)'을 제대로 보여줬다.


지난 9일 SBS는 제19대 대통령 선거 개표방송을 진행하던 중 문재인, 안철수, 심상정 후보가 '댑 댄스'를 추는 장면을 방송했다.


'재채기' 하는 듯한 모습을 연상케 하는 '댑 댄스'는 미국에서 시작돼 전 세계적인 열풍을 불러일으킨 춤으로, 국내에서는 Mnet '쇼미더머니' 등의 프로그램과 손흥민, 포그바 등의 골 세레머니로 젊은층에 잘 알려져 있다.


인사이트SBS


방송에서 세 후보는 각각 고개를 숙이고 오른팔을 옆으로 길게 뻗은 채 나름의 '힙합 스웩'을 증명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뭘 좀 안다"며 가장 제대로 '댑 댄스'를 소화해냈다는 평과 함께 "개표방송 미쳤나 봐", "아니 너무 웃기잖아", "안철수 당신은 도대체..." 등 대선 후보들의 '댑 댄스'가 신선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인사이트SBS


한편 SBS는 이날 방송에서 '댑 댄스' 외에도 그네 위에 의문(?)의 인물을 등장시키며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빨간 옷 입은 여성을 '그네'에 앉혀 개표방송에 내보낸 SBSSBS '2017 국민의 선택' 개표방송에서 각 지역별 득표 현황을 소개하던 중 빨간 옷 입은 여성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황기현 기자 kihyun@insight.co.kr

News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