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피부의 옥의 티 '여드름 자국' 없애는 6가지 방법

이별님 기자 2017.06.16 10:35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이별님 기자 = 화장으로 가린다고 해도 가려지지 않는 성가신 존재가 있다.


그것은 바로 '여드름 자국'이다.


어린 시절 생긴 여드름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 생긴 움푹 패인 자국들은 화장으로 가려도 가려도 티가 나게 마련이다.


처음에 생긴 여드름 자국 한 두개는 가볍게 무시할 수 있었지만 그 숫자가 무섭게 늘어나면 더이상 무시할 수 없다.


이에 많은 사람들은 피부과에서 비싼 돈 들여 치료하거나, 고가의 재생크림을 바르기도 한다.


하지만 자연적인 방법으로 피부에 손상을 줄이면서 여드름 자국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아래 소개된 방법으로 꾸준히 흉터 관리를 하면 큰 돈을 들이지 않고 말끔한 피부를 되찾을 수 있으니 따라 해보기를 추천한다.


1. 토마토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비타민 A가 풍부한 토마토가 피부에 좋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여기서 비타민 A는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를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특별히 다른 첨가물을 넣을 필요 없이 토마토 한두 개를 갈아서 30분 동안 얼굴에 바르면 커다란 효과를 볼 수 있다.


2. 레몬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상큼함의 대명사인 레몬은 오래 전부터 피부에 좋은 걸로 유명했다. 특히 레몬은 자연 표백 기능을 갖고 있어서 여드름 흉터나 자국을 없애주는 데 효과적이다. 


레몬 한 개를 반으로 잘라 즙을 낸 뒤 면봉을 이용해 여드름 자국이 있는 부위에 바른 다음, 15분 뒤 차가운 물로 씻어내면 좀 더 정돈된 피부 상태를 볼 수 있다.


3. 베이킹소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베이킹소다는 가장 단시간 안에 여드름 자국을 치료할 수 있게 해주는 고마운 재료다.


베이킹소다를 물과 혼합해 걸죽하게 만든 다음 여드름 자국이 난 부위에 1,2분 정도 바르고 물로 씻어 내면 큰 자극 없이 여드름 자국을 없앨 수 있다. 여기에 각질 제거는 보너스다.


4. 알로에


인사이트gettyimagesbank


화장품 재료로도 많이 쓰일 만큼 피부에 이롭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알로에 역시 여드름 자국을 없애는 데 효과적인 재료다.


알로에는 피부를 빠르게 재생시켜주면서 비타민과 미네랄을 흡수하는데 도움을 준다. 


여드름 자국을 없애려면 알로에의 잎을 찢어 여드름 자국에 5분정도 문질러 준 다음 20분 뒤 물로 씻어내면 된다.


5. 꿀


인사이트gettyimagesbank


꿀은 천연 항박테리아 성분을 가지고 있다. 꿀 속에 들어 있는 이 성분은 여드름으로 인한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하다. 


생꿀을 흉터 부위에 하루 두 번 마사지하고 차가운 물로 행궈보도록 하자. 여드름 자국이 눈에 띄게 사라진 당신의 얼굴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단, 자신의 피부타입이 지성이라면 이 방법은 피해야 한다.


6. 감자


인사이트gettyimagesbank


감자에는 진정효과가 있다. 따라서 감자는 여드름 자국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생감자를 채 썰어 여드름 자국이 난 부위에 마를 때 까지 문지른 다음 20분 정도 있다가, 새로운 감자로 다시 문지르기를 반복한다. 


마지막으로 차가운 물로 씻어내면 효과를 확인 할 수 있다.


이별님 기자 byul@insight.co.kr

News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