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이폰8' 유출…홈버튼·전면 카메라 사라졌다

황기현 기자 2017.04.20 11:22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아이폰8'으로 추정되는 휴대폰이 유출돼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17일(한국 시간) 애플 전문 매체 '맥루머스'는 아이폰 관련 정보를 유출하는 'KK 스네이크 리크스(@kksneakleaks)' 웨이보 계정을 인용해 출시 예정인 '아이폰8'의 이미지를 보도했다.


공개된 이미지 속 아이폰8은 아이폰7과 비슷한 5.8인치 크기가 적용됐다. 전면부 베젤(테두리)은 4mm로 베젤의 절반은 2.5D 곡면 유리로 덮이고 나머지 부분은 기기 측면의 프레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후면에는 세로 방향의 듀얼 렌즈 카메라가 탑재돼 있다. 또 유출된 이미지에서 전면 디스플레이 하단에는 터치 ID, 상단에는 카메라 및 조도 센서들이 수화부 구멍 주변에 배치된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특히 이번에 유출된 이미지에서는 상단부의 이러한 구성 요소들이 모두 디스플레이 영역에 '탑재'되는 것으로 묘사됐다.


최근 애플이 터치 ID 센서를 디스플레이에 내장하기 위해 고심한다는 소문은 많았지만, 기술적인 문제로 이를 후면에 넣을 가능성도 있었다.


그런데 유출된 이미지에서는 상단부의 카메라 및 조도 센서들까지 디스플레이 영역에 포함되는 것처럼 묘사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맥루머스는 "형태상으로는 크게 달라진 것이 없다"며 "다만 증강 현실(AR) 기능이 탑재될 수도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폰8은 오는 9월 출시될 예정이다.


황기현 기자 kihyun@insight.co.kr

AD

News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