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큐텐, 인기 BJ '한류 동영상'으로 북미 소비자 공략

글로벌 오픈마켓 큐텐(Qoo10)이 한류 콘텐츠를 기반으로 북미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인사이트Qoo10


[인사이트] 김연진 기자 = 글로벌 오픈마켓 큐텐(Qoo10)이 한류 콘텐츠를 기반으로 북미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19일 큐텐은 미주 지역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기 BJ의 방송 등과 같은 한류 콘텐츠와 연계한 한국 상품 마케팅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큐텐은 최근 미주 지역 사용자가 큐텐닷컴에 접속할 때 제공되는 메인 화면에 판파니, 데이비드 킴 등 유명 유튜버들의 동영상이 자동으로 노출되도록 사이트를 개편했다.

 

케이팝과 서울 생활, 한국 간식 리뷰, 한국 화장법 소개나 블랙핑크, 방탄소년단 등 한류 아이돌 앨범 개봉기 등 다양한 소재의 한류 콘텐츠가 업로드 된다.

 

이와 연계해 케이팝(K-POP) 앨범과 패션, 뷰티 아이템을 모은 '올 어바웃 K스타일', 한국 의류를 할인하는 'K 패션 가이드' 등 기획전이 진행되고 있다.

 

큐텐 측은 "북미 지역 한류팬 및 교포 등을 중심으로 한국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들을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판매자들에게 판로를 지원하는 차원에서 해당 지역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연진 기자 ji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