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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구호, 북미·유럽 등 '글로벌 사업' 확대 나선다

구호는 북미와 유럽 등 세계 각국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삼성물산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삼성물산 브랜드 구호가 북미와 유럽 등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8일(현지 시간)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여성복 브랜드 구호(KUHO)는 미국 뉴욕의 맨해튼에서 '2019년 봄여름 시즌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했다.


구호는 지난해 봄여름 시즌부터 매 시즌 뉴욕을 찾아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삼성물산


올해 초부터는 캐나다 홀트 렌프루(Holt Renfrew)와 러시아 카멜레온(Khameleon) 등 신규 바이어를 계속 영입하며 유럽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또 '파리패션위크' 기간인 오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는 파리에서 쇼룸을 열어 유럽 지역의 유통 바이어를 대상으로 세일즈를 진행할 계획이다.


박지나 구호 팀장은 "북미와 유럽, 아시아 국가의 신규 레퍼런스가 발생하고 있고 매 시즌 프리젠테이션을 방문해 구호의 성장성과 지속성에 대해 호평하는 바이어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삼성물산


한편 구호의 '19년 봄여름 시즌 컨셉'은 '팰림세스트(Palimpsest)'다. 고대에 귀한 양피지를 재사용함으로써 글씨 또는 그림의 레이어링이 자연스럽게 축적돼 아름다운 무늬가 생긴다는 데서 영감받았다.


구호는 아이템간 레이어링 뿐 아니라 비침에 의한 레이어링을 새로운 스타일로 제시했다. 트렌치코트부터 블라우스와 스커트, 팬츠까지 다양한 레이어드룩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