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색도 나오나요?"…다양한 색으로 출시될 가능성 나온 '에어팟 2'

인사이트'colorware' 공식 홈페이지


[인사이트] 이경은 기자 =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의 차기작이 다양한 색상으로 나올 것이란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 10일(현지시간) 유명 iOS 개발자인 길레르미 램보(Guilherme Rambo)는 자신의 트위터(@_inside)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언급했다.


램보는 "차기 에어팟의 본체 색상을 나타내는 설명이 iOS12 소스 코드에서 발견됐다"면서 에어팟이 현재의 화이트 외에 다른 색상이 추가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인사이트'colorware' 공식 홈페이지


또 애플이 최근 개발자 전용으로 공개한 iOS12 베타6의 소스 코드에서 에어팟 대해 'White'라는 색상을 기술한 것을 발견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 같은 내용이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차기 에어팟의 식별 번호 '에어팟 1,2'와 함께 기록돼 있었다고 전했다.


이를 종합적으로 따져봤을 때 차기 에어팟에는 현행 모델인 화이트 이외에 다른 색상이 준비될 가능성이 있다고 그는 설명했다.


인사이트Gettyimegeskorea


이 같은 소식은 한국에도 전해졌고 누리꾼들은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컬러웨어' 사이트를 떠올렸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다채로운 색상의 에어팟 제작이 가능해 누리꾼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왼쪽, 오른쪽 에어팟 뿐만 아니라 에어팟 케이스까지 모두 다른 색으로 입힐 수 있어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여러 색상 중에서도 특히 '핑크색' 에어팟을 구매하고 싶어 하는 누리꾼들이 많았다.


그런데 이번에 에어팟 차기작이 다양한 색상으로 나올 것이란 주장이 나오면서 누리꾼들은 높은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