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매체 "박원순 서울 시장은 루카 모드리치다"

인사이트Instagram 'i_wonsoon_u'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이 해외 매체가 선정한 세계 시장 베스트 11에서 중앙 미드필더 자리를 꿰찼다.


매체는 박 시장을 크로아티아의 미드필더 루카 모드리치에 비교했다.


8일 서울시에 따르면 박 시장은 영국 저널리즘 잡지 '모노클' 8월호에 실린 베스트11 세계 시장에 선발됐다.


3-4-3 포메이션에 맞춰 선정된 이번 명단에서 그는 등번호 7번을 부여받고 중앙 미드필더에 이름을 올렸다.


인사이트뉴스1


매체는 박 시장을 "모든 것의 중심에서 합리적이면서도 창의적으로 골을 배분해주는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크로아티아의 월드컵 준우승을 이끈 루카 모드리치에 비유했다.


모노클은 "박 시장은 협업의 본능을 타고났다"면서 "'시민이 시장이다'는 슬로건으로 3선에 성공했다"고 소개했다.


골키퍼에는 필 고프 뉴질랜드 오클랜드 시장이 선택 받았다.


인사이트뉴스1


백3 자리에는 리비 샤프 미국 오클랜드 시장과 바트 소머스 벨기에 메헬렌 시장, 캐롤린 굿맨 미국 라스베거스 시장이 기용됐다.


미드필더에서는 박 시장을 필두로 미치 랜드리우 미국 뉴올리언즈 시장, 고 웬제 대만 타이페이 시장, 발레리 플란테 캐나다 몬트리올 시장이 경기를 조율하는 역할을 맡았다.


공격수로는 제니 던칸 미국 시애틀 시장과 리드완 카밀 인도네시아 반둥 시장, 에리온 벨라 알바니아 티라나 시장이 선정됐다.


모리 마사시 일본 도야마 시장과 리사 헬프스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빅토리아 시장이 지휘봉을 잡았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모노클은 "시장으로서 직무를 진지하게 수행하고 있지만 자기 스스로를 높이지 않는다"며 11명 시장의 선정 기준도 함께 공개했다.


매체는 "실패를 미래의 승리를 위한 발판으로 삼고, 함께 일하고 있는 공무원들의 탓으로 돌리지 않는다"면서 "성공을 할 때도 품위를 잃지 않는 최고의 시장들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2007년 창간한 모노클은 세계 주요 공항에서 판매하는 비즈니스리더를 위한 오프라인 라이프스타일 잡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