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6가지 '손동작' 모두 따라하면 당신은 전 세계 단 '1%'의 사람이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진민경 기자 = 유난히 손가락이 유연하다고 자부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의 손가락은 앞뒤로 부드럽게 움직여지는 것은 물론, 손가락과 손가락 사이 교차 또한 자유롭다.


그런데 손동작에도 난이도별 단계가 있다고 알려져 궁금증이 일고 있다.


최근 해외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는 "이 동작 할 수 있으면 최소 전 세계 1%"라는 글과 함께 사진 6장이 올라와 큰 화제를 모았다.


공개된 사진들에는 보기만 해도 기이한 손동작이 담겨 있는데, 보통 사람들은 6단계까지 가는 게 엄청 어려운 일이라고 한다.


따라서 여기 제시된 여섯 가지가 모두 가능하다면 전 세계 인구의 '1%' 안에 드는 것이라고.


혹 평소 손가락이 유연하다고 자신했던 사람이라면, 재미 삼아 아래 사진을 따라 해보도록 하자. 당신이 전 세계 1%에 속한 특별한 사람일 수도 있으니 말이다.


1. 난이도 1단계


인사이트9gag


엄지는 그대로 둔 채 검지를 중지에, 새끼손가락을 약지에 끼우는 동작이다.


2. 난이도 2단계


인사이트9gag


엄지와 새끼손가락을 접는다. 이때 검지, 중지, 약지는 일직선으로 곧바로 세운다.


3. 난이도 3단계


인사이트9gag


엄지 바깥쪽 면이 나머지 손가락이 주먹 쥔 쪽에 완전히 붙인다. 엄지손가락의 엄청난 유연성이 요구된다.


4. 난이도 4단계


인사이트9gag


악어를 연상케 하는 손 모양이다. 중지, 약지를 직선으로 펴고 검지와 새끼손가락을 구부린다.


5. 난이도 5단계


인사이트9gag


여기서부터 슬슬 한계에 부딪히는 사람들이 속출하기 시작한다.


엄지를 구부린 다음 검지를 올리고 그 위로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을 엮듯이 겹친다.


6. 난이도 6단계


인사이트9gag


엄지는 펴고, 검지를 구부린 뒤 그 위로 올린다. 또 그 위로 차례대로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을 척척 포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