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전문경력직 10명 공채…다음달 13일까지 지원서 접수

인사이트사진 제공 = 캠코


[인사이트] 김지혜 기자 =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전문경력직을 모집한다.


31일 공적자산관리전문기관인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2018년도 전문경력직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채용분야는 '금융시장 조사연구' 4급(1명), '미래경영 컨설팅' 4급(1명), '회계' 5급(8명)이며 총 10명을 정규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금융시장 조사연구' 분야는 경영학 등 관련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미래경영 컨설팅' 분야는 경영학 등 관련분야 석사학위 소지자로서 5년 이상 경력 보유자일 경우 지원할 수 있다.


'회계' 분야는 공인회계사(KICPA)로서 관련 분야에서 2년 이상 경력이 있는 경우 지원 가능하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이번 채용은 공사 미래·정책 연구, 경영개선 컨설팅, 기업 가치 평가 등 공적자산관리 전문 역량을 강화를 위한 차원에서 진행된다.


지난 2014년부터 '열린채용·공정채용·사회적채용'을 지향하고 있는 캠코는 이번 채용에서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채용을 통해 전문역량을 갖춘 우수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은 서류전형과 1차 면접, 2차 면접을 거쳐 이뤄진다.


서류전형에서는 입사지원서를 바탕으로 직무 분야별 적격성과 적합성을 평가하며 1차 면접에서는 경력 및 연구실적 등에 대한 채용세미나 및 PT면접을 통해 개별 직무역량을 평가한다. 2차 면접에서는 심층면접으로 직무 수행에 필요한 능력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입사지원서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8월 13일 17시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최종 합격자는 9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