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기금 운용 전문가 34명 공개 모집한다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국민연금공단 기금 운용본부가 안정적인 기금 운용을 위해 2018년 제2차 기금 운용 전문가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모집은 20명을 채용한 제1차 채용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되는 것으로, 운용직 정원 증가와 결원을 감안해 총 34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채용부문은 운용 전략, 국내외 증권투자 및 대체투자, 리스크 관리, 운용지원 등 기금 운용 각 분야이며, 특히 공단은 포트폴리오 다변화 등을 고려하여 해외투자(증권·대체 11명), 책임 투자(3명), 투자자산 관리(세무 등 4명) 전문 인력을 집중 보강할 방침이다.


공단 기금운용직은 투자실무 경력을 갖춘 이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 전형 등을 거쳐 선발하며, 이번 공개 모집의 최종 합격자는 오는 11월 중 임용될 예정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이번 모집은 절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제1차 채용과 같이 지원자의 성별, 연령, 학력 등의 차별적 요인을 지원서 기재 사항에서 제외하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적용할 방침이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오늘(30일)부터 8월 13일(오후 6시 마감)까지 총 15일간이며, 채용 일정 및 지원 자격요건 등의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주 이사장은 "국민의 소중한 노후 소득 보장 자산을 운용한다는 자긍심을 가지고, 기금 1,000조 원 시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과 열정을 가진 많은 전문가들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세계 3대 연기금으로서의 위상에 걸맞게 운용직 처우를 개선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