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보는 7월 셋째주 당신의 연애 운세…"적극적인 리액션이 필요한 때"

지금부터 7월 셋째 주(16일~22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2 '연애의 발견'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폭염이 이어지고 있다. 스쳐 가는 모든 일이 불쾌한 시기다. 모두가 그렇다.


조금 다르게 보자. 부정적인 감정으로 가득한 사람들 속에서 아름다운 시간을 보내 보는 것이다.


찬란한 계절, 가장 많은 색이 피어난 세상에서 당신은 어떤 발걸음을 옮기게 될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7월 셋째 주(16일~22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2 '연애의 발견'


◆ 물병자리 (1. 20 - 2. 18) : 문제 해결


고민하던 일이나 골치 아픈 문제가 사라지는 시기다. 여유와 편안함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어려운 일이 있으면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자. 당신을 괴롭히던 일들을 깨끗이 해결할 수 있다.


싱글이라면 사랑보다는 우정에 신경쓰도록 하자. 가끔은 연인보다 좋은 친구가 필요할 수도 있다. 커플은 적극적인 리액션이 필요한 때다. 연인의 말이나 행동에 적당히 맞장구를 쳐 주자.


이번 주는 당신이 가진 것을 잘 지켜야 하는 시기다. 돈을 모으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더 힘든 법이다. 내키는 대로 쓰지 말고 이것 저것 꼼꼼히 따져보자. 꼭 필요한 때, 써야 할 경우에만 쓰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22복권공원블랙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직감을 따라야


자기 자신을 믿고 움직이는 것이 좋은 시기다. 당신의 생각이나 판단에 따라서 행동하자. 어쩌면 당신의 직감이 행운을 불러올 수도 있다. 기대하지 않은 성과로 연결될 수도 있다. 어려운 일이라도 느낌이 좋다면, 한번 도전해 보자.


커플이라면 함께 모임이나 약속에 가보도록 하자. 친구 커플과 함께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싱글은 말보다 행동이 필요한 시기다.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더 늦기 전에 고백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평온한 한 주다. 크게 걱정할 것도 고민할 것도 없는 시기다. 그동안 사고 싶었던 물건이나 신상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자신에 대한 투자는 아무리 많이 해도 지나치지 않는 법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 20마스크팩종교시설핑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2 '연애의 발견'


◆ 양자리 (3. 21 - 4. 19) : 사람 조심


이번 주는 다른 사람으로 인해 상처를 받을 수 있다. 엉뚱한 오해를 받거나 자존심 상하는 말을 들을 수도 있다. 어쩌면 믿었던 사람이 당신의 기대를 저버릴지도 모른다. 다른 사람들에게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마라.


싱글은 말이나 행동에 유의하는 것이 좋다. 실컷 점수를 따놓고 말 한 마디로 다 까먹을 수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과 조금 떨어져 있는 것이 좋다.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만큼 갈등도 늘어날 수 있다.


재물운은 점차 상승 곡선을 그리는 시기다. 직장인의 경우 보너스나 성과급을 받을 수도 있다. 다만 지갑이 두둑하다고 너무 여유부리지는 마라. 오르막이 있으면 언젠가 내리막도 나오기 마련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9, 22워터파크블루


◆ 황소자리 (4. 20 - 5. 20) : 준비를 잘 해야


이번 주는 철저한 준비와 계획이 필요한 시기다. 평소보다 일이나 스케줄을 잘 챙기도록 하자. 깜박하고 중요한 일을 잊었다가 고생할 수도 있다. 중간 중간 진행 과정이나 약속을 잘 체크해 보자.


싱글이라면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놓치지 않도록 하자. 평소보다 적극적으로 다가서는 것이 좋다. 커플은 연인에게 새로운 모습을 어필해 보자. 항상 똑같은 모습을 보이면 상대방이 질릴 수도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생각지도 않은 돈이 나갈 수 있다. 불필요한 자리나 모임은 피하는 것이 좋다. 소지품이나 중요한 물건도 잘 챙기도록 하자. 지갑을 잃어버리거나 스마트폰을 떨어뜨릴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 18거울멀티플렉스카키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2 '연애의 발견'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개성 발휘


당신의 실력과 재주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시기다. 주변 사람들에게 당신의 매력을 보여줄 수도 있다. 적극적으로 사람들 앞에 나서보는 것도 좋다. 쑥스러워하지 말고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해 보자.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서운한 마음이 들 수도 있다. 기분 상하는 일이 있으면 바로 바로 얘기를 하자. 꾹 참고 있다가 나중에 한번에 터뜨리지 마라. 싱글은 평소보다 옷차림에 신경쓰는 것이 좋다. 이성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만한 패션을 연출해 보자.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행운도 따르는 시기다. 투자나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재미삼아 로또나 즉석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다만 당신의 운만 믿고 너무 올인하지는 마라.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22간식쇼핑몰오렌지


◆ 게자리 (6. 22 - 7. 22) : 귀챠니즘


마음은 복잡하고 몸도 피곤하니 만사가 귀찮은 시기다. 의욕적으로 시작한 일이 중도에 흐지부지 될 수도 있다. 마음을 잘 다스리고 해야 할 일에 집중하자. 하기 싫은 일이라도, 할 일은 하는 것이 좋다.


커플이라면 연인의 말을 잘 들어주도록 하자. 역지사지,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서두르거나 조급해하지 마라.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서서히 접근하는 것이 좋다. 너무 적극적으로 나가면 상대방이 부담을 느낄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평소에 계획하던 일이 있다면 한번 추진해 보자. 가만히 앉아서 재물이 늘어나기를 기대하지 마라. 가까운 친구나 믿을 만한 사람과 함께 하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6, 21SNS맛집레드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2 '연애의 발견'


◆ 사자자리 (7. 23 - 8. 22) : 새로운 도전


과감한 결단과 새로운 도전이 필요한 시기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일을 시작해 보자. 당신의 부족한 점이나 실력을 키워보는 것도 좋다. 거창하지 않아도 좋으니 작은 일이라도 시작해 보자. 당신의 미래는 당신이 만들어 가는 것이다.


싱글이라면 불꽃같은 사랑에 빠져들 수 있다. 다만 빨리 타오른 불길은 빨리 꺼질 수 있으니 주의하자. 커플은 적당한 밀당이 필요한 시기다. 너무 가깝지도 않고, 너무 멀지도 않은 거리를 유지하자. 상대방에게 너무 많은 것도 바라지 마라.


이번 주는 절약하면서 아끼는 것이 좋다. 최대한 소비를 줄여서 여유 자금을 마련해 두자. 여행을 떠나거나 멀리 갈 때에도 철저히 준비하라. 준비가 잘 되어 있어야 그만큼 여행이 편해진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6, 19음악미용실화이트


◆ 처녀자리 (8. 23 - 9. 23) : 투덜대지 말고


눈과 귀는 활짝 열고, 입은 닫아야 하는 시기다.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에서는 언행에 주의하자. 술자리에 가게 되더라도 과음은 삼가도록 하자. 자칫 술기운에 한 마디 했다가 난처해질 수 있다. 특히 윗사람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는 것은 금물이다.


싱글이라면 직접 부딪히는 것이 좋다. 뒤에서 마음만 졸이지 말고 솔직하게 표현하자. 커플은 지나친 참견은 피하는 것이 좋다. 어느 정도 연인의 사생활을 존중해 주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가벼운 손재수에 주의하자. 평소보다 소지품이나 핸드폰을 잘 챙기는 것이 좋다. 가능하면 현금보다는 체크카드를 들고 다니자. 지갑에 많은 현금을 넣어다니지도 마라.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 20향수식당자주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2 '연애의 발견'


◆ 천칭자리 (9. 24 - 10. 22) : 계획을 잘 세워야


이번 주는 계획을 잘 세워서 움직이는 것이 좋다. 해야 할 일이 있으면 제때에 처리를 하자. 대충 처리하거나 뒤로 미루지 마라. 잘못하면 한번에 일이 몰려서 고생을 할 수도 있다. 휴가철이라고 풀어지거나 너무 늘어져 있지 마라.


커플은 적당히 속도 조절을 하는 것이 좋다. 상대방이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서서히 진도를 나가자. 싱글이라면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도 있다. 미팅이나 소개팅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당신이 직접 나서서 인연을 찾는 것이 좋다.


재물운은 전반적으로 상승 곡선을 그리는 시기다. 돈 때문에 걱정하던 이들도 한결 여유가 생긴다. 다만 여유가 생기더라도 흥청망청 쓰고 다니지 마라. 홍수가 들었을 때에 가뭄을 대비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6, 22서점베이지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진심은 통하는 법


사람들을 대할 때에는 솔직하고 정직한 모습을 보여주자. 거짓이나 변명으로 모면하려고 하지 마라. 실수나 잘못이 있다면 깨끗이 인정하는 것이 좋다. 언제 어디서든 솔직하고 정정당당하게 행동하자.


싱글이라면 마음에 드는 사람을 포기하지 마라. 골키퍼가 있다고 골이 안 들어가는 것은 아니다. 커플은 자신감을 보여주는 것이 좋다. 연인에게 믿을 만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심어주자.


금전적으로는 들어오는 돈보다 나가는 돈이 많은 시기다. 갑자기 큰 돈이 나가거나 목돈이 필요할 수도 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가까운 사람을 통해서 융통하자. 혼자서 끙끙 앓거나 고민하지 마라.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22카드지갑패스트푸드점그레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2 '연애의 발견'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사람 관리


이번 주는 무엇보다 사람 관리에 힘쓰는 것이 좋다. 주변 동료나 가까운 친구들을 잘 챙기도록 하자. 당신이 필요할 때만 사람들을 찾지 마라. 특히 손윗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 두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주변 사람들에게 소개를 받아보자. 어쩌면 당신에게 딱 맞는 사람을 만날 수도 있다. 커플은 평소보다 연인을 잘 챙기도록 하자. 오래된 커플이라면 초심을 되찾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아주 좋은 한 주다. 뜻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기분좋은 일이 생길 수 있다. 여유가 있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베풀도록 하자. 소중한 사람을 위해 작은 선물을 마련해 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 22사진지하철역아이보리


◆ 염소자리(12. 25 - 1. 19) : 작은 관심


당신의 주변이나 작은 일들에 관심을 가져보자. 작은 정성과 관심이 행운을 가져다 준다. 소소한 일상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도 있다. 생각지 못한 발견으로 주위의 칭찬을 들을 수도 있다.


애정 관련한 일들은 주관을 지키도록 하자. 다른 사람들의 말이나 시선에 너무 신경쓰지 마라. 사랑은 상대방과 당신 자신만의 일이다. 주변에서 하는 말들은 가볍게 흘려 듣는 것이 좋다. 당신 마음이 가는 대로, 내키는 대로 움직이자.


재물에 있어서는 새로운 도전이 필요한 시기다. 적극적으로 재물을 늘릴 만한 방법을 찾아보자. 현실에 안주하다 보면 더 이상의 발전을 기대할 수 없다. 당신의 미래를 위해 새로운 일들을 추진해 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 19도시락번화가바이올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