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50·60 소비자층 5년 만에 '2배' 증가"

인사이트옥션 홈페이지 캡처


[인사이트] 변세영 기자 = 온라인과 모바일 환경에 익숙해진 50·60세대가 새로운 소비층으로 부상하며 온라인 쇼핑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옥션이 최근 5년간 전 품목에 대한 나이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50·60세대 구매량이 전체 연령대 중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옥션에 따르면 50·60대 구매량은 5년 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세분화해 보면 60대 이상 고객이 5년 새 171% 증가했고, 50대는 130% 늘었다.


50·60대 주 소비 품목을 살펴보면 여행부터 명품까지 자신을 위한 투자에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여행 및 항공권 구매가 114배 이상 급증하며 50·60대 성장을 주도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옥션


의류, 가방 등 패션 상품도 50·60대 성장에 한몫했다. 고급스러운 느낌의 브랜드 의류 판매가 7배 이상 껑충 뛰었고, 고가의 수입명품도 2배 이상 증가했다.


여행, 패션 상품 외에도 식품, 생활용품 판매도 늘었다.


주로 마트에서 대량으로 구매하던 휴지나, 세제와 같은 생활용품도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구입하는 50·60대가 늘었다.


옥션 서은희 실장은 "PC, 스마트폰 사용에 적극적인 50·60대가 증가하며 20·30세대가 이끌던 온라인 쇼핑 시장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온라인 쇼핑 채널이 젊은 세대의 소비공간을 넘어 전 세대 소비 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