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입 '10억' 이상 버는 신흥갑부 유튜버 7

인사이트MBC '섹션 TV 연예통신'


[인사이트] 문세은 기자 = 유튜버는 광고, 조회 수 등을 통해 돈을 벌어들인다.


최근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유튜버들이 자신의 수입을 공개했다.


인기 유튜버 이사배는 지난 4월 23일 MBC '섹션 연예통신 TV'에서 "한 달에 5천만원이 넘을 때도 있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아이돌 엠블랙 멤버 지오는 지난 4일 MBC every1 '비디오스타'에서 "(인터넷 방송을) 시작하고 열흘 만에 3천만원을 벌었다"고 전했다.


특히 이들 외에 연수입이 10억원이 넘는다고 공개한 유튜버가 꽤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10억원 이상의 연수입을 벌어들여 많은 이의 부러움을 사고 있는 유튜버들을 소개한다.


1. 팜팜 토이즈


인사이트YouTube 'PomPom Toys'


팜팜토이즈는 주로 장난감 '액체 괴물'과 관련된 영상을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로 약 53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얼굴도 드러나지 않고, 말도 하지 않은 채 그저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모습을 보여준다.


단순한 영상에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팜팜토이즈는 지난해 약 31억 6천만원을 벌었다고 한국 방송 통신전파진흥원은 밝혔다.


2. 캐리 앤 토이즈


인사이트YouTube '캐리TV CarrieTV'


캐리 앤 토이즈는 다양한 장난감을 갖고 노는 모습을 보여주며 약 180만 명의 구독자에게 사랑받고 있다.


한국 방송 통신전파진흥원의 2017년 유튜버 광고 수익에 따르면 캐리앤토이즈는 약 19억 3천만원을 벌었다.


3. 창현


인사이트YouTube '창현 거리노래방& 쏭카페'


'거리 노래방'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버 창현은 지난 6월 14일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100만 유튜버는 얼마나 벌까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공개된 영상에서 창현은 한 달에 카페 운영으로 4천5백, 아프리카TV별풍선으로 약 2천만원, 광고 수익으로 약 2천5백만원, 유튜브 조회 수 수입으로 약 1억원을 번다고 밝혔다.


그는 카페를 제외하더라도 유튜브 관련 수입으로만 약 18억을 벌고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4. 대도서관


인사이트YouTube '대도서관TV (buzzbean11)'


약 17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대도서관은 게임 콘텐츠를 소개하는 유튜버다.


대도서관은 지난 6일 JTBC '랜선라이프'에 출연해 "지난해 17억원을 벌었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5. 도티 TV


인사이트YouTube '도티TV'


초등들의 대통령인 '초통령'이라고 불리는 도티 TV는 게임 콘텐츠 방송을 하는 유튜버로 약 23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했다.


그는 지난해 tvN '뇌섹시대 문제적 남자'에 출연해 "채널을 운영한지 1년 반 정도 됐을 때 대기업 임원 이상의 연봉을 벌었다"고 밝힌 바 있다.


한국 방송 통신전파진흥원의 '2017년 유튜버 광고 수익'에 따르면 도티 TV는 약 15억 9천만원의 수익을 거뒀다.


6. 씬님


인사이트YouTube 'ssin 씬님'


뷰티 관련 방송을 진행하는 유튜버 씬님은 약 147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했다.


지난 6일 JTBC '랜선라이프'에서 씬님은 12억의 연매출을 공개했다.


7. 밴쯔


인사이트YouTube '밴쯔'


약 25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밴쯔는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방송을 하는 유튜버다.


밴쯔는 지난 6일 JTBC '랜선라이프'에 출연해 지난해 연매출이 10억원이라고 밝힌 바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