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투표 했어요!"···6·13 지방선거 투표 인증한 '개념甲' 스타 9명

인사이트Instagram 'twicetagram'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6·13 동시 지방선거일을 맞아 많은 스타들이 투표소를 찾았다.


13일 이른 아침부터 SNS에는 투표를 완료한 연예인들의 인증샷이 줄줄이 이어졌다.


'트둥이' 트와이스는 인증 셀카를 올리면서 팬클럽인 '원스'를 지칭해 "꼭 투표해주세요"라고 독려했다. 


JTBC 드라마 '미스 함무라비'에서 열혈 판사로 출연 중인 고아라는 셀카를 올리면서 '투표', '완료', '도장', '꾸욱' 등의 해시태그를 달았다. 


인사이트Instagram 'ara_go_0211'


현충일 추념식에서 추모헌시를 낭독해 화제를 모았던 한지민 역시 '투표하고 웃자'는 문구와 함께 인증샷을 남겼다. 


민낯에 모자를 눌러쓰고 투표소를 찾은 전현무는 "투표한 거 후회하지 않게 해주세요"라는 글에 '부은 얼굴' 해시태그를 달아 웃음을 자아냈다.


영원한 '식빵 언니' 배구선수 김연경도 오후에 '엄지 척' 인증샷을 게재하며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라고 투표를 독려했다. 


99년생 김소현은 "생애 첫 투표하고 왔습니다"라며 이제 막 유권자의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게 된 것을 기념했다. 


인사이트Instagram 'kimyk10'


이 밖에도 인피니트 성열, 소녀시대 서현과 효연, 솔비, 채시라, 안선영 등이 투표 인증샷을 공개했다. 


지난 8~9일 진행된 사전 투표 때도 그룹 방탄소년단과 아이유, 비, 배우 정우성, 손현주 등이 투표 완료를 인증한 바 있다.


스타들의 인증 사진 릴레이에 누리꾼들은 "연예인이기 이전에 국민으로서 소중한 권리를 행사하는 모습 보기 좋다", "이런 게 바로 진짜 '선한 영향력'"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twicetagram'


인사이트Instagram 'seojuhyun_s'


인사이트Instagram 'roma.emo'


인사이트Instagram 'junhyunmoo'


인사이트Instagram 'wow_kimsohyu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