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20대 대상 '가장 소풍가기 좋은 캠퍼스 명소' 조사

인사이트SK텔레콤


[인사이트] 이경은 기자 = SK텔레콤이 20대를 대상으로 '가장 소풍가기 좋은 국내 대학교 캠퍼스'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


12일 SK텔레콤은 조사 결과, 대구대학교(경산시 진량읍)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참가자들로부터 국내 총 93개 대학교 내 870개의 명소를 추천받은 후 온라인 투표 방식으로 진행됐다. 


인사이트SK텔레콤


총 1,305표를 받아 1위를 차지한 대구대학교는 조형예술대학 1호관 앞 자유 광장과 경상대 앞 벗꽃길 등 예쁜 경관으로 참가자들로부터 몰표를 받았다. 


2위는 총 1,171표를 받은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원주시 흥업면)가 차지, 원주캠퍼스 중앙도서관 앞 잔디밭과 무궁화 공원, 종합운동장 주변 등이 소풍 명소로 꼽혔다.

 

3위는 525표를 받은 계명대학교(대구광역시 신당동)가  차지했다. 드라마 <꽃보다남자>, 영화 <동감> 촬영지로 유명한 계명대학교는 고풍적인 느낌을 주는 행소박물관과 동산도서관, 노천강당 등이 명소로 선정됐다.


이번 소풍 명소 선정은 20대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탐구하며 함께 소통하기 위한 SK텔레콤의 '와이T연구소'의 첫 번째 프로젝트 아래 진행됐다.


인사이트SK텔레콤 / 대구대학교 광장


지난 4월말부터 약 4주간 진행된 조사 기간 동안  전국의 대학생들은 본인이 다니는 캠퍼스의 숨은 명소를 소개했다. 또 학교 내 인기 장소 외에도 근처의 산책코스, 데이트 코스 등을 등록·투표하며 활발히 참여했다.


이러한 학생들의 열정에 보답하듯 SK텔레콤은 이번에 1등을 차지한 대구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캠퍼스 피크닉' 행사를 개최했다. 


기말 고사 시험공부로 지친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음료와 핫도그와 컵과일, 샐러드 등을 제공했다.

 

한편 SK 텔레콤은 20대 200명으로 구성된 'T프렌즈'를 운영하며 매주 다양한 주제로 학생들과 소통하고 상품·서비스 개발 과정에서 이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