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인 내일(11일) 전국 구름 많고 흐린 날씨…밤사이 곳곳 소나기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이경은 기자 = 월요일인 내일(11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고 흐린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충청내륙과 전라도, 경상도 서부지역에는 오후부터 밤사이 대기불안정으로 소나기가 내리겠다.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5∼30㎜로 예측됐다.


10일 기상청에 따르면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낮은 분포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은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는 천둥과 번개가 내리칠 수 있어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인사이트뉴스1


아침 최저기온은 14∼19도, 낮 최고기온은 18∼25도로 전날보다 기온이 다소 낮겠다.


특히 강원 영동과 경상 동해안 지역은 낮 동안 기온이 평년보다 3∼5도 낮은 20도 내외로 머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남해안과 동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그 밖의 지역에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분다.


인사이트뉴스1


동해 남부 해상과 남해상, 제주도 전 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돼 이날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또 동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어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주의를 기울여야겠다.


강원 영동 지역은 낮은 구름대와 비로 인해 안개가 끼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이밖에도 남해안과 동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그 밖의 지역에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