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대한민국 농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협약 체결

인사이트사진제공 = KB국민은행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KB국민은행이 대한민국농구협회와 함께 농구 국가대표팀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8일 KB국민은행은 대한민국 농구 국가대표팀의 중장기 성장 지원을 위해 대한민국농구협회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이 대한민국농구협회를 후원하기로 함에 따라 기존 5인제 남녀 국가대표팀을 후원한다.


또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2020 도쿄올림픽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3인제 농구' 남녀 국가대표팀까지 후원하기로 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이외 단기간 후원이 아닌 중장기적인 지원을 통해 유소년 선수단 육성 및 생활체육의 확대 등 농구 종목의 기초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고자 앞으로 3년간 후원을 할 방침이다.


한편 대한민국농구협회는 KB국민은행과의 협약을 통해 국가대표팀의 경기력 향상과 2년후 열리는 2020 도쿄올림픽까지 다양한 지원 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그동안 '선수들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는 기회와 환경을 지원한다'는 사회적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스포츠 분야를 지원해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농구 저변이 확대되고, 대표팀도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얻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KB국민은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