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 못 빼게(?) 만들 '6·7월' 역대급 컴백 라인업 8

인사이트(좌) Facebook 'JYPETWICE', (우) 사진 제공 = 엘르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뜨거운 여름을 더욱 핫하게 만들어줄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컴백이 줄을 잇고 있다.


팬덤을 들썩이게 만드는 아이돌 그룹부터 대중들의 사랑을 고루 받는 뮤지션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앨범 발매를 선언했다.


한 달 내내 귀에서 이어폰을 못 빼게 만들 6, 7월 컴백 라인업을 모아봤다.


감미로운 발라드부터 상큼 발랄한 댄스까지. 자신의 '최애' 아티스트들의 컴백 여부를 직접 확인해보자.


1. 트와이스


인사이트Facebook 'JYPETWICE'


지난 4월 29일 '왓 이즈 러브'를 발표한 걸그룹 트와이스가 오는 7월 약 3개월 만에 초고속으로 컴백한다.


JYP 엔터테인먼트는 "일본에서 트와이스의 뮤직비디오를 촬영했다. 정확한 일정은 확정되면 말씀드리겠다"며 트와이스의 컴백을 인정했다.


트와이스 또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7월 컴백도 기대해, 원스"라는 글을 남기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2. 블랙핑크


인사이트사진 제공 = 나일론


YG의 보석 가운데 하나인 걸그룹 불랙핑크가 오는 15일 약 1년 만에 국내에서 앨범을 발표한다.


지난 2016년 데뷔한 블랙핑크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성공적인 기록을 남기며 독보적인 여성 아티스트로 성장했다.


데뷔 이후 지금까지 발표한 5곡의 뮤직비디오는 모두 유튜브에서 억대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특히 곡 '마지막처럼'과 '붐바야'는 3억 뷰를 넘어서 큰 화제가 됐다.


3. 승리


인사이트instagram 'seungriseyo'


빅뱅 형들을 모두 군대에 보낸 '승츠비' 승리가 솔로로 컴백한다.


입대 전까지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 승리는 7월 초 첫 정규 앨범을 발표하고 이후 8월 4일과 5일 양일간 단독 콘서트까지 진행한다.


지난 2008년 곡 'Strong Baby'를 통해 솔로 활동의 가능성을 보여준 승리의 정규 앨범 발표 소식에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4. 에이핑크


인사이트Facebook 'Official.Apink2011'


걸그룹 에이핑크가 지난해 6월 미니앨범 'Pink UP'으로 활동 후 1년 만에 다시 돌아온다.


지난 4월 데뷔 7주년 스페셜 싱글 '기적 같은 이야기'를 발매했던 에이핑크는 당시 방송 활동은 펼치지 않았다.


발매하는 곡마다 특유의 청순함과 중독성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에이핑크가 어떤 곡으로 컴백할지 많은 팬들이 집중하고 있다.


에이핑크는 오는 7월에 컴백하며, 구체적인 컴백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5. 비투비


인사이트Instagram 'cube_official_btob'


'비글돌' 비투비가 오는 18일 열한 번째 미니앨범 '디스 이즈 어스'로 컴백한다.


전 멤버가 리드보컬과 랩이 가능한 비투비는 '믿고 듣는다'라는 말이 수식어로 붙을 정도로 출중한 실력을 갖추고 있다.


컴백을 앞두고 최근 비투비가 공개한 콘셉트 이미지에는 바다와 모래사장을 배경으로 한 멤버들의 모습이 담겨 있어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6. 모모랜드


인사이트Facebook 'MOMOLANDOfficial'


'뿜뿜'의 엄청난 역주행으로 단숨에 '대세돌'에 오른 모모랜드도 오는 26일 컴백을 앞두고 있다.


모모랜드는 이번 새 앨범에서 '뿜뿜'을 만든 프로듀서 신사동호랭이와 다시 한번 손을 잡는다.


이번에도 모모랜드와 신사동호랭이의 컬래버레이션이 2연속 히트로 이어질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7. 윤미래


인사이트Instagram 'yoonmirae'


독보적인 '힙합퀸' 윤미래가 오는 7월 컴백과 동시에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7월 초 정규앨범 발매를 예고한 윤미래는 12년 만에 단독 콘서트까지 개최하며 적극적으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프리퀄 형태의 곡 '노 그래비티'에 이어 '가위바위보'를 선공개한 윤미래는 한층 성숙한 음악을 팬들에게 선물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8. 뉴이스트 W


인사이트Facebook 'pledisnuest'


멤버 JR, 렌, 백호, 아론으로 결성된 뉴이스트 W가 오는 25일 컴백을 확정 지었다.


5인조 뉴이스트의 유닛그룹 형태인 뉴이스트 W는 황민현이 워너원에 소속돼있는 동안에만 활동을 펼친다.


뉴이스트 W는 지난해 곡 '있다면'과 '웨어 유 앳'으로 각종 음악방송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댓글